인천공항 2터미널에서 광주가는 리무진버스 타는 방법 - 인천공항버스

배워서 남주자

호주 브리즈번에서 인천공항 2 터미널로 도착 후 광주까지 리무진버스를 타고 왔습니다. 출국장에서 나와서 바깥으로 나가면 리무진버스 타는 곳이 있을 줄 알았는데 그게 아니었네요. 혹시 저처럼 당황하신 분이 있을까 봐 경험을 공유해드리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목차

     

     

    인천공항 2터미널에서 광주 가는 리무진버스 타는 방법 - 인천공항버스

    비행기가 인천공항에 오후 5시35분 도착 후 넉넉하게 1시간 30분 후에 광주로 출발하는 리무진버스를 예매했습니다. 예매 방법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저녁시간이라 저녁도 간단히 먹어야 했기 때문인데요.

    광주 유스퀘어 인천공항 리무진 왕복 버스 시간표 요금 및 예약 방법, 취소수수료

    광주 유스퀘어 인천공항 리무진 버스 시간표 요금 및 예약 방법광주광역시에서 인천공항에 가는 방법 중에 광주 유스퀘어에서 인천공항 리무진 버스를 타는 방법이 있습니다. 해외여행을 자주

    imparo.tistory.com

    도착 후 간단히 식사를 하고 리무진버스 타는 곳을 찾아 나섰습니다. 별생각 없이 당연히 출국장에서 쭈욱 직진해서 외부로 나가면 있을 거라 생각했는데 리무진버스 타는 곳이 없어서 조금 당황했습니다.
     

    리무진버스 타러 가는 곳

    1층에서 헤매다 보니 무슨 길 안내해주는 것이 보였는데요. 광주로 가는 리무진 버스 타는 곳은 지하 1층으로 내려가야 있었습니다. 

    리무진버스 타는 곳 길 안내지도리무진버스 타는 곳 길 안내지도
    리무진버스 타는 곳 길 안내지도

    거리와 소요시간을 확인해보니 282m에 5분 소요되는 것으로 나왔습니다. 즉, 지하로 내려가서 조금만 걸어가면 나온다는 말인데요. 

    지하1층 에스컬레이터
    지하1층 에스컬레이터

    출국장에서 나와서 왼편으로 조금 걷다 보면 지하로 내려가는 에스컬레이터가 있습니다. 지하 1층으로 가면 철도나 버스 타는 곳, 주차장이 있습니다. 
     

    지하1층 쉑쉑버거지하1층 쉑쉑버거
    지하1층 쉑쉑버거

    지하 1층으로 내려오니 공항철도와 버스 타는 곳으로 가는 표지판이 보입니다. 근처에 쉑쉑버거도 있습니다. 저는 출국장에 나와서 보이는 식당에서 저녁을 먹었는데, 여기에 쉑쉑버거가 있는 줄 알았다면 지하에 내려와서 먹었을걸 그랬습니다.
     

    버스매표소와 무인매표기

    리무진버스매표소리무진버스매표소
    리무진버스매표소

    저는 티머니go 어플에서 미리 티켓을 구입했기 때문에 저기 보이는 노선버스 무인발매기가 있는 곳으로 갔습니다. 예약을 하지 않으신 분은 주황색 현장 발권으로 승차권을 바로 구매할 수 있고, 파란색은 사전에 예매한 승차권을 찾아서 발권할 수 있습니다. 
     

    승차권 발매기승차권 발매기
    승차권 발매기

    가장 앞에 있는 생년월일과 휴대폰으로 티켓을 찾으려고 했는데 검색이 안 돼서 출발일자와 휴대폰으로 티켓을 찾았습니다. 위에 3가지 탭이 있으니 그중에 편한 것으로 티켓을 확인하시면 되겠습니다.
     

    ㅣ무진버스 승차권
    승차권

    광주에서 인천공항으로 올때는 어플에 있는 승차권으로 리무진 버스를 탑승할 수 있었는데, 인천에서 광주로 가는 리무진 버스는 무인 승차권 발매기에서 예매한 티켓을 찾아서 종이 승차권으로 발권해야 합니다. 
     

    버스터미널 이용안내도

    인천공항 리무진 버스터미널 이용안내도
    인천공항 리무진 버스터미널 이용안내도

    버스터미널 이용 안내도입니다. 버스매표소도 있고 무인발매기도 있습니다. 참고로 저녁 6시 조금 넘어서 갔을 때 현 위치 표시가 되어 있는 동편 버스매표소는 문이 닫혀 있었고, 서편 매표소는 열려 있었습니다. 관련 문의 전화는 032-741-8918번입니다. 
     

     

     
    지하 왼편에 지방버스 타는 곳이 있고, 중앙에는 서울버스, 오른쪽에는 경기버스가 있으니 참고하시고요. 
    지하에 카페에서 음료를 주문할 수는 있지만 버스에 가지고 탑승할 수 없다고 하니, 음료는 버스 탑승 전에 꼭 다 드시고요.
     

    버스탑승구
    버스탑승구

    1번부터 차례대로 버스타는 곳이 있고 앉아서 쉴 곳도 있지만 그리 많지만 않습니다. 아마도 버스 편이 많아서 그때그때 출발했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버스는 출발시간이 되면 기다리지 않고 바로 출발하니, 늦지 않게 꼭 버스 탑승하세요.
    버스에 몇명 탑승하지 않아서 조용히 갈 수 있겠다고 생각했는데, 1 터미널도 들렀다 가는 줄 몰랐네요. 1 터미널에서 사람을 태우고 나니 버스가 만석입니다. 
     

    마무리

    인천공항 2터미널에서 리무진버스 탑승하는 곳은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지하 1층으로 내려가면 됩니다. 지하에 많지는 않지만 식당과 카페도 있으니 참고하시고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