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년 6개월 전 엘리하이를 신청하고 초등학생 자녀와 중학생 자녀가 잘 활용하고 있습니다. 처음 신청할 때는 언제 1년 6개월이 지날까 싶었는데 벌써 기간이 만료되어 엘리하이를 재신청하게 되었습니다. 1년을 할지 2년을 할지 고민하다가 재신청하게 되었습니다.
얼마나 더 연장할 지, 엘리하이를 신청할지 고민되신다면 이번 포스팅 참고해서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목차
초등 인강 엘리하이
유재석님이 광고하는 엘리하이는 초등학생 온라인 학습 프로그램입니다. 엘리하이 회원은 중등 인강인 엠베스트도 무료로 수강할 수 있습니다. 저는 초등, 중등 아이가 있어서 두 아이 모두 활용할 생각으로 신청을 하게 되었습니다.
다행스럽게도 두 아이 모두 열심히 들어줘서 고맙다는 생각입니다.
초등 인강 엘리하이 관리
저는 엘리하이는 초등학생 자녀로 신청했습니다. 그 이유는 신청한 아이는 매주 엘리하이 선생님이 전화해서 학습상태와 확인평가 및 질문 등을 진행하게 되는데요.
엘리하이 태블릿 화면의 일일학습에 그날그날 학습해야 할 과목들을 담당 선생님께서 챙겨주십니다. 일일학습은 협의해서 추가 또는 변경 등이 가능합니다.
아이와 통화 후 이렇게 제 문자로 결과를 알려줘서, 아이가 잘하고 있는지 여부를 확인할 수 있고, 추천 콘텐츠도 알려줘서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중학생 자녀는 따로 관리받지 않고 본인이 듣고 싶은 강의를 선택해서 태블릿이나 PC에서 언제든지 무료로 들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엠베스트 인기강좌
엠베스트의 인기강좌이기도 하면서 중학생 아이가 많이 도움 받았기도 했던 과목의 선생님들이십니다.
국어는 유현진 선생님, 수학은 민정범 선생님, 과학은 장풍 선생님입니다. 저도 간혹 옆에서 들어봤는데 재밌고 이해가 잘 되게 설명해 주시는 것이 좋았습니다.
영어는 학원에 다니느라 따로 엠베스트에서 듣지는 않지만, 찾아보면 좋은 선생님과 교재들로 진행되고 있어서 스스로 학습할 수 있는 아이라면 영어도 많이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물론 수학도 학원에 다니긴 하지만, 문제풀다가 이해가지 않는 내용이 있다거나 다시 한번 이론을 들어보고 싶으면 찾아보는 방식으로 이용하고 있습니다.
엘리하이 재약정
처음 약정 기간이 끝나고 재약정을 하게 되었는데요. 1년을 할 것인지 2년을 재약정할 것인지 조금 고민이 되었습니다. 이미 1년 6개월을 이용하면서 태블릿 비용은 다 완료된 상태입니다. 그래서재약정 시 태블릿 비용이 빠진 비용만을 결제하면 되는데요. 기존에는 태블릿 포함해서 월 122,900원이었습니다.
1년 재약정 비용 월 92,000원
2년 재약정 비용 월 87,000원
기간을 얼마로 할 지 고민했던 이유는, 어차피 계속 엘리하이와 엠베스트를 이용할 것 같은데 1년 재약정보다 2년 재약정하는 것이 월 5천 원씩 24개월이면 총 12만 원을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태블릿이 특성상 오래 사용하다보면 배터리 지속시간이 줄어들어서 이용하는데 불편함이 있지 않을까 하는 우려도 되었습니다. 그래서 선생님도 2년보다 1년을 권해주시긴 했습니다.
그렇다고 태블릿 배터리 때문에 1년 재약정을 하고, 1년 후에 새로운 엘리하이 기기로 약정을 하게 되면 그 비용도 아까울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결국 저는 2년 재약정으로 결정해서 매월 87,000원씩 카드로 결제해서 이용하고 있습니다. 어차피 태블릿을 집에서만 사용하고 그 외에는 충전해 놓고 사용하니 아직까지는 크게 지장은 없는것 같습니다.
아래 링크로 종합반/특목반을 12개월 이상 가입하시면 2만원의 상품권 이벤트가 있으니 참고하세요.
엘리하이 장단점
장점
엘리하이 장점이라면 매주 선생님이 일일학습을 태블릿에 넣어주고 매주 관리 전화해서 관리받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아이와 매주 전화로 통화해서 학습상태를 확인하고 부모님에게 알림 문자를 보내줍니다.
무엇보다 가장 좋았던 것은 엘리하이를 신청하면 중등 엠베스트 인강을 무료로 들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실제로 초등학생 둘째 아이보다 중학생인 첫째 아이가 엘리하이 태블릿으로 엠베스트 인강을 듣는데 본전 이상을 뽑은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단점
엘리하이를 거의 2년간 이용해보니 꾸준히 내신과목을 챙겨서 들을 수 있다는 점은 좋았습니다. 하지만 실제로 아이에게 그 강의들이 도움이 되었는지는 모르겠다는 점입니다. 교재를 구입하지 않고 태블릿으로만 강의를 듣다보니 예습복습이 제대로 되지 않아서, 그냥 강의만 듣고 끝나버리는 느낌이 들어서 조금은 아쉬웠습니다.
엘리하이는 펜이 있어서 잘 활용할 수 잇게 되어있으니 실제로 제대로 활용하지는 못해서 아쉬움은 남습니다.
또한 무료로 활용할 수 있는 영어나 독서 등의 좋은 프로그램들이 많이 있지만, 실제로 그런 프로그램들을 많이 활용하지 못했다는 단점 아닌 단점도 있었습니다.
마무리
그럼에도 불구하고 제대로만 활용하면 엘리하이는 공부하기에 정말 도움이 되는 태블릿이라는 생각은 들었습니다. 어쨌든 초등 중등 아이들이 잘 듣고 있어서 엘리하이를 주위에 추천해줬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