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니스 손목보호대 에이더 데일리그립 손목보호대 사용후기

배워서 남주자

최근 테니스 서브와 발리를 연습하고 있습니다. 자꾸 손목에 무리가 가서인지 조금씩 충격이 오기 시작했는데요. 안 되겠다 싶어서 손목보호대를 하나 구입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주변에 운동하는 지인이 추천해 준 손목보호대를 구입하게 되었는데요. 손목보호대 만족감이 좋아서 추천드려보려 합니다.

 

에이더 데일리그립 손목보호대

테니스 손목보호대테니스 손목보호대

추천받아서 구입한 손목보호대 제품은 AIDER 에이더 데일리그립 손목보호대입니다. 색상은 총 5가지가 있는데 무난하게 검은색으로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아무래도 땀이 많이 흘리는데 다른 색상은 때 타는 게 금방 보일 것 같았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가격은 개당 25,000원 정도로 일반 아대보다는 비싼 편입니다.

처음에는 오른손 왼손용이 따로 있을 줄 알았는데 좌우 구분이 없는 제품이니 그냥 구입하셔서 사용하셔도 됩니다.

 

에이더 데일리그립 손목보호대 사이즈 및 착용팁

테니스 손목보호대

 

손목보호대 사이즈

사이즈는 손목이 들아가는 부분이 7cm이고 스트랩 포함 총길이는 24cm입니다. free 사이즈라서 따로 사이즈를 선택할 수는 없습니다. 처음에 구입해서 보고 사이즈가 작아 보였는데, 신축성이 좋으니 일반 성인도 잘 맞습니다. 손목 둘레가 13~20cm 일반 성인 남녀가 사용할 수 있는 사이즈입니다.

 

손목보호대 착용팁

손목보호대는 평상시와 골프, 라켓 스포츠시 사용법이 조금씩 다릅니다.

평상시는 지지대가 손바닥 쪽을 향하도록 착용하면 됩니다. 골프는 지지대가 손등 쪽을 향하여 착용하고, 테니스와 탁구는 지지대가 엄지손가락 쪽을 향하도록 착용하면 됩니다.

 

손목보호대 주의사항

테니스 손목보호대

에이더 데일리그립 손목보호대 사용 시 주의사항이라고 해야 할지 모르겠지만 몇 가지 주의해야 할 점이 있습니다.

반드시 손세탁으로 해야 하며 물 온도는 40도, 다리미 및 건조기 사용 불가하며 반드시 그늘에서 건조해야 한다는 점 주의해서 사용해야 오래오래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손목보호대 착용 후기

테니스 손목보호대테니스 손목보호대

에이더 데일리그립 손목보호대 실물입니다. 생각보다 얇은 편이라서 이게 도움이 될까 싶은 모습이었는데요.

 

테니스 손목보호대

 

설명서에 있는 그림은 왼손에 착용한 모습이라서 처음에 착용할 때 살짝 당황했지만, 테니스 할 때 오른손에 착용하실 거면 저처럼 착용하시면 됩니다. 지지대가 엄지손가락 쪽으로 향하게 착용하시면 됩니다.  또한 스트랩이 손목 바깥쪽 뼈인 척골 두를 덮지 않도록 위쪽으로 벨크로를 붙이면 됩니다. 

 

실제로 사용해 보니 손목보호대 사이즈는 작아서 걸리적거리지도 않고 손목을 짱짱하게 잡아준 느낌입니다. 

 

 

마무리

에이더 데일리그립 손목보호대는 손목에 안정성을 높이는 제품으로 부상의 위험을 줄일 수는 있으니 완벽하게 방지하지는 못한다는 점 참고해서 구입하시면 되겠습니다. 테니스를 잘하지는 못하지만 손목보호대 구입 후 몇 번 착용해 봤는데 생각보다 손목을 잘 잡아줘서 통증도 덜하고 사용 시에 부담감도 없어서 너무 좋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