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선동 원실내테니스아카데미 고급형 스크린 후기

배워서 남주자

얼마 전 테니스를 시작하고 직장 테니스장에서 레슨을 받고 있습니다. 최근 테린이 부 대회도 처음으로 다녀왔는데 경기 내용이 너무 처참하네요. 다시 열심히 해야겠다 싶어서 스크린테니스장을 찾게 되었습니다. 광주 봉선동에 원실내테니스아카데미라는 실내테니스연습장이 있어서 간단히 이용 후기를 남겨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봉선동 원실내테니스아카데미 위치

    봉선동 원실내테니스 아카데미는 봉선동 삼민빌딩 1층과 3층에 있습니다. 처음에 입구를 찾기 힘들었는데요. 올리브영과 태종약국 사이에 있는 삼민빌딩이라고 써진  입구로 들어가면 있습니다. 1층은 무인테니스장이고 3층은 레슨을 받는 곳인 것 같습니다.


    주소: 광주 남구 봉선중앙로 51 삼민빌딩 1층, 3층

    영업: 연중무휴


    봉선동 원실내테니스아카데미 이용가격

    봉선동 원실내테니스아카데미 이용방법은 간단합니다. 1층으로 들어가면 오른편에 키오스크가 있습니다. 스크린테니스 카드 이용방법이 있으니 읽어보시고 그대로 따라하면 됩니다. 저는 이전에 카드를 구매해서 갈 때마다 금액을 충전해서 이용하고 있습니다. 키오스크에서 고급형과 일반형은 사용할 수 있지만 풀코트는 따로 문의를 하고 예약해서 이용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아직 풀코트는 이용해 보지 않아서 정확히는 모르겠습니다.


    고급형 - 10분 8,000원 / 30분 15,000원 / 60분 28,000원

    일반형 - 10분 5,000원 / 30분 12,000원 / 60분 23,000원

    풀코트 - 1시간에 회원 25,000원 / 비회원 30,000원


    요금제가 10분, 30분, 60분으로 있는데 10분은 조금 아쉽고 30분은 혼자 연습하기에 조금 빡씬 시간이라서 20분짜리 요금제가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고급형에서 10분 요금제로 20분을 하게 되면 오히려 30분 요금제보다 천 원 더 비싸게 주고 이용하게 되어버리는 꼴입니다. 

    저는 혼자 연습하러 오지만 만약 2명이라면 60분으로 예약하고 30분씩 2명이 이용하는 것이 천원이라도 조금 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인 것 같습니다. 

    참고로 30분 요금제로 이용하면서 중간에 공을 멈출 수도 있지만, 시간은 계속 간다는 점 이용에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스크린테니스 이용방법

    네이버 예약

    스크린테니스를 이용하려면 네이버 예약하기에서 30분 단위로 시간을 선택하여 예약할 수 있습니다. 최근 이용해보니 대부분의 시간대가 비어있어서 원하는 시간대로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예약을 하지 않더라도 자리가 비어있으면 이용할 수 있는 것 같지만 마음 편하게 가급적 예약하고 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준비물

    스크린테니스 연습을 하려면 기본적으로 라켓과 실내용 운동화를 준비해야 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하드코트용 테니스화와 개인 라켓을 준비해서 갑니다. 

    하지만 개인 라켓이 없더라도 스크린테니스장 입구에 테니스 라켓이 여러개 구비되어 있으니 이중에 본인에게 맞는 라켓으로 선택해서 연습하시는 것도 괜찮겠습니다. 라켓 구입 전이라면 여러 가지 라켓을 이용해 보고 구입을 하는 것도 괜찮은 방법인 것 같습니다.

    신발은 실내용으로 따로 준비해오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나이키 하드 코트용 테니스화 코트 에어 줌 NXT HC 화이트 구입 후기

    테니스화는 하드 코트와 클레이 코트용이 있습니다. 처음 테니스를 시작했던 곳이 클레이 코트라서 클레이 코트용으로 구입해서 신고 있었는데요. 최근 하드 코트에서 테니스를 칠 일이 많아져

    imparo.tistory.com

    이용시간 선택

    키오스크에서 카드 구입 또는 충전 후 스크린테니스장에 입장합니다. 저는 고급형을 이용했습니다. 일반형을 한번 이용해 봤는데 약간 좁은 느낌이라서 라켓을 휘두를 때 계속 문쪽에 라켓이 걸리는 느낌이었고, 공도 조금 쳐지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물론 초보자라서 실력이 부족해서 그랬을지도 모르겠지만 개인적으로 일반형은 조금 저랑 안 맞는 느낌이 들어서 고급형만 이용하고 있습니다. 

     

    스크린테니스를 시작하려면 키오스크에 10분, 30분, 60분 중에 이용시간을 선택하고 카드를 단말기에 터치하면 됩니다.

    사진에는 없지만 이후 초급자, 중급자 등 수준과 포핸드, 백핸드 등의 코스 등 여러가지 본인이 연습하고 싶은 내용들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시작을 하게 되면 음악이 나오면서 선택한 공의 속도에 따라서 스크린 중앙 하단에 있는 검은 부분에서 공이 나오기 시작합니다. 

     

     

    개인적으로 스크린테니스장에서 연습할 때 제가 서있는 곳 기준으로 포핸드는 스크린 오른편에, 백핸드는 스크린 왼편에 카메라를 설치해서 자세를 찍습니다. 어차피 폼은 별로지만 그래도 영상으로 찍어서 보면 고쳐야 할 점들이 보이기 때문인데요. 

     

    테니스 연습

    뭔가 자세를 더 낮췄어야 하는데 여전히 높고, 라켓도 진작 나왔어야 했는데 아직도 뒤에서 나오지 않고 있는 모습이네요. 역시나 자세가 제대로 되지 않으면 공도 아웃이 되고 스위트스폿에 잘 맞지 않는 느낌입니다. 

    중간중간 단말기에서 본인이 연습하고 싶은 것으로 선택해서 변경해도 되고 공을 멈춰서 잠시 쉴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시간은 계속 흘러간다는 점...

     

    공 정리

    시작 후 30분이 거의 되어갈 즈음에 공 정리시간이 주어집니다. 바닥에 떨어진 공들을 다시 공이 모이는 통으로 넣어주면 되는데요. 제가 연습했을 때는 다음 타임에 사람이 없어서 그냥 공을 넣지 않고, 나름대로 내전 연습도 해보고 포핸드로 공도 넣어보면서 천천히 공을 통으로 넣었습니다. 

    테니스 공을 줍는것도 일이긴 하지만 공을 줍는 만큼 실력도 향상된다고 하니 이 또한 즐기는 것도 괜찮은 것 같습니다. 

     

    편의시설

    1층에는 생수와 커피 자판기가 있어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샤워장도 있어서 연습 후 땀을 많이 흘리면 샤워도 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레슨이 아니고 스크린 테니스 연습을 하고 샤워를 하기가 쪼금 애매해서 아직 이용은 하지 않았습니다. 화장실은 바깥으로 나가야 합니다. 

    주차는 상가 외부에 있어서 차량을 가져오는 경우 키오스크 옆에 있는 태블릿으로 주차등록도 할 수 있습니다. 2시간 무료등록 가능합니다. 

     

     

    마무리

    집에서 가까운 곳에 실내테니스연습장이 있어서 좋은것 같습니다. 다만 자주 이용하기 조금은 부담스러운 가격이 조금 아쉽네요. 아직 이벤트 기간에 해당되는지 모르겠지만 평일 저녁 11시부터 다음날 오후 5시까지는 고급형 스크린을 30분에 1만 원으로 이용할 수 있는 것 같긴 하지만 직장인이 그 시간대에 가서 연습하는 것은 조금 어려워 보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시설이 깨끗하고 쾌적해서 언제든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은 만족스럽네요. 점점 날이 더워지면 야외에서 연습하기 어려우니 실내테니스장을 자주 이용하게 될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