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엑셀 화살표 방향키가 안먹힐 때? 복사가 안될 때???

배워서 남주자

업무를 하다 보면 평소 의식하지 않고 사용하던 기능들이 안 먹힐 때가 종종 있지 않나요?

특히나 바쁠 때, 뭔가 급하게 해야 할때 더욱더 그렇게 되는 것 같습니다.

 

요즘 하고 있는 업무는 엑셀작업을 해야 하는건데, 갑자기 안돼서 짜증 났던 경우...

2가지가 있어 해결방법을 알려드릴려고 합니다.

 

아시는 분은 패스!!!

 

1. 엑셀 화살표 방향키가 안먹힐 때

엑셀 작업을 하다보면 방향키를 자주 쓰게 되죠?

평소에는 잘만 되더니, 갑자기 방향키를 따라서 화면이 따라 움직입니다.

바빠 죽겠는데 짜증 엄청납니다.

해결방법은 모르겠고, 괜히 엑셀 창만 다시 닫았다 켜봐도 똑같고...

좌우나 위아래로 움직여야 하는데, 화면이 따라 움직이네요.

내가 원하는건 이런게 아닌데....

 

평소 'Scroll Rock' 버튼 사용하시나요?

제 키보드가 더러워서 사진을 올리지 않았는데, 제일 위에 있는 사진처럼, 간혹 얘 때문에 이런 현상이 발생하곤 하는데요.

'Scroll Rock' 버튼을 한번 더 눌러 기능을 해제하면 원래대로 방향키가 잘 먹힙니다.

참고로 'Scroll Rock' 버튼은 방향키 위쪽에 있습니다.^^

 

별것도 아닌 것 같은데, 저처럼 이런 상황 겪지 않으시기를^^

 

2. 복사가 안될 때

엑셀작업을 할때 Ctrl+C, Ctrl+V 많이들 사용하시죠?

그런데 아무런 의심없이 사용했는데 갑자기 안될 때 당황한적 없으신가요?

 

엑셀에서 Ctrl+C를 누르면 선택한 테두리에 점선표시가 되는데, 복사할 준비가 되었다는 의미입니다.

그런데 종종 점선표시가 나타났다가 바로 사라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복사 키가 먹히질 않는데요.

 

저의 경우 해결방법입니다.

엑셀작업을 할때 인터넷창에서 동영상을 틀어놓으면 종종 이런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동영상을 끄고 다시 작업을 하니 정상적으로 작동됩니다.ㅋ

아마도 인터넷 동영상 프로그램과 엑셀의 일부 기능이 충돌해서 그런것 같습니다.

 

엑셀작업 할때는 집중해서 엑셀만 하라는 의미인가봅니다.^^

 

이상 업무하다 짜증나는 오류 2가지와 해결방법이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