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투스 동글 기기 연결방법

배워서 남주자

최근 블루투스 헤드폰을 구입했습니다. PC에 연결해서 사용하려면 블루투스 동글이라는 제품이 있으면 되는데요. 생각보다 연결하는 게 간단하지 않아서 직접 시행착오를 겪어보고 글을 남겨봅니다.

블루투스 5.0 동글

블루투스 동글은 가까운 다이소의 마우스나 각종 PC용품들을 파는 곳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가격은 5천 원입니다. 

헤드셋 블루투스 버전이 5.0이라서 동글도 5.0으로 구입했습니다. 

블루투스 동글
블루투스 5.0은 블루투스가 탑재되지 않은 PC, 노트북 등에 키보드, 마우스, 이어폰 등의 브루루투스 기기를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게 하는 제품입니다.

아래부터 제가 구입한 블루투스 동글 기준으로 연결 방법을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블루투스 동글 기기 연결 방법

1. 구입한 동글을 PC의 USB단자에 꼽아줍니다. 정상 작동할 경우 PC 오른쪽 하단에 파란색 블루투스 아이콘이 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블루투스 동글 드라이버를 다운받아 설치합니다. 링크는 하단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드라이브를 설치하지 않았더니 연결할 기기에서 제가 찾는 기기가 뜨지 않았습니다.)

 

후레쉬파인

 

www.freshfine.co.kr

 

3. PC 왼쪽 하단의 윈도우를 선택 후 설정을 클릭하면 전체 설정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에서 2번째에 있는 장치를 선택합니다.

 

4. Bluetooth 및 기타 디바이스 추가를 클릭합니다.

 

5. 검은 화면에 나오는 디바이스 추가에서 Bluetooth를 선택합니다.

 

6. 블루투스로 연결하려는 디바이스를 선택하면 디바이스를 사용할 준비가 완료됩니다. 

 

7. 마지막으로 PC 오른쪽 하단의 스피커 모양을 클릭하여 재생 디바이스를 선택하면 완료됩니다.

 

연결 후기

사실 알고보면 별것도 아니지만 모르면 또 헷갈리고 짜증 납니다. 저는 해당 동글의 드라이브파일을 설치하지 않고 시도해서 쫌 오래 걸렸었는데요. 윈도우 사양에 따라서 드라이브를 설치하지 않아도 연결되는 경우도 있긴 합니다. 

 

하지만 안될경우 반드시 해당 드라이브를 다운로드하여서 설치하시면 동글과 연결이 되니 차분히 시도해 보세요.

이제 한 번만 해당 기기와 PC 연결을 해 놓으면 사용하려는 기기의 전원만 켜면 바로 블루투스가 연결되어 사용할수 있으니 이런 과정을 딱 한번만 거치면 됩니다.

 

귀찮더라도 꼭 동글 연결 설정하시고 블루투스 편리하게 이용해 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