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코 프라하 공항에서 프라하 중앙역 가는 방법 완벽 정리

배워서 남주자

여행 마지막 일정인 체코 프라하 공항에 도착했습니다. 프라하 여행을 위해 숙소가 있는 프라하 중앙역으로 가야 하는데요.  AE 버스는 프라하 공항에서 중앙역까지 한 번에 이동할 수 있어 여행자들이 선호하는 교통수단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프라하 공항에서 프라하 중앙역까지 공항버스로 이동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체코 프라하 공항에서 중앙역 가는 방법

이동 방법은 몇가지가 있지만 개인적으로 공항 셔틀버스인 AE 버스를 타고 이동하는 것이 가장 간편해서 버스로 이동하기 편하다고 생각합니다. 공항버스는 T1 터미널에서 탑승할 수 있어서 T1으로 우선 이동해야 합니다. 이 포스팅을 처음부터 끝까지 정독하신다면 어느새 프라하 중앙역에 도착해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체코 프라하 공항 T2 도착

체코의 관문인 체코 프라하 공항의 정식 명칭은 체코 공화국 초대 대통령의 이름을 딴 바츨라프 하벨 국제공항입니다. 공항은 T1과 T2가 있는데 스위스 취리히에서 입국 시에는 T2공항으로 도착했습니다. 참고로, T1은 EU국가가 아닌 국가들이 T2는 EU국가의 항공사가 이용하는 터미널입니다.

출국 수속은 같은 EU국가내 이동이라서 그런지 복잡한 편은 아니었습니다.

수하물 찾기

수하물이 나오는 위치를 확인하고 수하물을 찾으러 갑니다. 비행기가 작으니 수하물이 빨리 나오는 장점도 있습니다.

T2에서 T1 이동

프라하 공항버스 AE를 타려면 T1으로 이동해야 합니다. 공항세관을 통과 후 터미널 1 표지판을 보고 쭈욱 걸어갑니다. 대략 10분 정도 걸어가면 터미널 1에 도착하게 됩니다. 가는 길에 보이는 노란색의 BILLA가 뭔가 했는데 알고보니 프라하의 슈퍼마켓이었네요. 프라하 시내에 있는데, 나름 기념품을 구입할 수 있는 쇼핑명소라고 합니다.

안내 데스크에서 버스표 구입

10분가량 걸어가면 왼편에 METRO, TRAM, BUS 매표소가 보입니다. 여기서 프라하 공항버스 AE 버스 티켓을 구입해야 합니다. 버스에서 현금으로 구입할 수도 있으나 언어소통 문제로 어려울 것 같으니 여기서 구입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프라하 공항버스 AE 버스

공항 셔틀버스는 AE 버스라고도 하는데 AE는 Airport Express Bus의 약자입니다.

• 운행시간 5:30~22:00(30분 간격)
    • 이용료 성인 100 Kč, 6~15세 50 Kč, 6세 미만 무료
    • 소요시간 공항 - 프라하 중앙역까지 40분 소요
    • 현금, 카드 결제 가능(트래블 제로카드로 결제 가능)

1터미널 출입문에서 길 건너기

티켓 구입 후 출입구로 나가서 길을 건넌 후 오른편으로 걸어가면 AE 버스를 탑승하는 G 구역으로 가야 합니다. 노란색으로 티켓 인식하는 기계가 하나 있는데요. 정확히는 모르겠지만 일반 버스탑승 시 찍는 기계인 것 같고, AE버스 탑승하시는 분은 여기서 안 찍고 버스 탑승 후 찍으시면 됩니다.

G 구역으로 이동

AE 버스 탑승하는 G 구역으로 맞게 왔다면 알파벳 G와 AE가 써진 간판이 보입니다. 아래쪽에 시간표가 있는데요. 11월초에 갔는데 버스는 9시까지만 운행하는 것으로 되어 있습니다. 계절별로 10시까지 운행하는 경우도 있으니 밤늦게 도착하신다면 시간표 미리 확인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AE 버스 기다리는 곳 바로 길 건너에 코트야드 바이 메리어트 프라하 에어포트 숙소가 있습니다. 만약 너무 늦을것 같으면 공항 맞은편에 있는 코트야드에서 1박 하시는 것도 괜찮을 것 같네요.

광고

AE 버스 탑승

드디어 AE 버스가 도착했습니다. 버스가 탑승 시 티켓을 노란 기계에 찍으시면 되는데요. 처음에 몰라서 주황색 기계에 찍으려고 했습니다. 노란식 기계 화살표 부분에 티켓에 보이는 화살표 방향으로 조금만 밀어 넣으면 인식합니다.

티켓 하단에 동그라미 표시한 부분 정도만 기계에 들어가는데, 제대로 인식이 되고 나면 하단에 뭔가가 검정 글씨가 찍혀 있네요. AE 버스 내부에는 캐리어를 실을 수 있는 공간이 별도로 있습니다.

드디어 AE 버스를 탑승하게 되었는데요. 약 40분 가량 이동하면 프라하 중앙역에 도착합니다.

프라하 중앙역 도착

40분 가량 있으니 프라하 중앙역에 도착했습니다. 정확히는 프라하 중앙역 건물 맞은편에서 내리게 됩니다. 건물에  Praha Hlavnínádraží 라고 쓰여 있습니다. Hlavní를 검색해 보니 '기본'이라는 의미라고 하는데, 아마도 중앙을 의미하는 것 같고, nádraží는 기차역을 의미합니다. 프라하 중앙역이라는 의미입니다.

버스에 내리면 승강장 바로 옆에 엘리베이터가 있습니다. 만약 숙소가 중앙역 옆에 있는 Vrchlickeho sady 공원을 통과해서 가야 한다면 이 엘리베이터를 타고 중앙역으로 내려가면 됩니다. 처음에 어떻게 가는지 몰라서 헤맸는데, 대부분 버스에서 내린 사람들이 이 엘리베이터를 타고 내려갔습니다.

마무리

체코 프라하 공항에 도착해서 프라하 중앙역까지 오는 방법은 생각보다 간단합니다. 직접 가서 헷갈렸던 것은 T2에 내려서 T1까지 걸어가야 한다고 하는데 얼마나 가야 할지, T1에서 길을 건너서 버스를 타야 한다고 하는데 정확히 어디서 공항버스를 타는지가 조금 헷갈렸습니다.

이 포스팅 참고하시고 체코 프라하 공항에서 프라하 중앙역까지 가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