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키크론 키보드 K10 PRO MAX 저소음 바나나축 화이트 구입 후기

안꼰대 박팀장 2025. 4. 18.

최근 집에서 사용중인 PC 키보드 교체를 고민하던 중 눈에 들어온 제품이 바로 키크론 K10 PRO MAX 제품입니다. 기계식 키보드 중에서도 고급형으로, 무선 연결, 풀배열, 핫스왑, Mac/Windows 호환이라는 스펙을 갖췄습니다. 키크론 키보드 제품 구성의 다양하고 축의 종류도 다양해서 제품을 구입하는데 조금 어려움이 있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키크론 K10 PRO MAX 를 구입하게 된 이유에 대해 알려드릴테니 키보드 구입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키크론 K10  종류

제가 구입하려고 한 키크론 K10은 PRO MAX와 PRO SE2 제품이 있습니다. 가장 먼저 고민되었던 부분인데요. 우선 간단히 두 제품을 비교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상품명 PRO MAX PRO SE2 (=MAX SE)
가격 159,000원 119,000원
백라이트 무지개 RGB 뿅뿅 🌈 미지원 💖
📢 SE(스페셜 에디션)은 RGB 백라이트를 필요로 하지 않는 분들을 위해 특별히 제작한 리미티드 상품입니다.
* RGB 백라이트 지원을 제외한 스펙은 PRO MAX와 동일합니다 :D 👍
색상 카본 블랙 & 레트로 & 셀 화이트 레트로 & 화이트 & 셀 화이트
스위치 K PRO 바나나축, 저소음적축, 저소음갈축
저소음바나나축, 저소음화이트축
K PRO 저소음적축, 저소음갈축
저소음바나나축, 저소음화이트축
핫스왑 지원
2.4G 등급 무선 지원 지원
매크로 & 웹 런처
- 원클릭 매크로 설정 가능
- 프로그램 설치 없이, 키 커스터마이징 가능

두 제품은 차이점은 크게 2가지입니다. 가격과 백라이트 유무 차이점입니다.

사무실에서 사용할 제품은 백라이트가 필요 없어서 조금 더 저렴한 PRO SE2를 구입했습니다. 집에서 주로 블로그용으로 사용할 PC는 약간의 만족감을 주기 위해 PRO MAX 제품으로 구입했습니다. 

 

백라이트가 필요하면 PRO MAX를 구입하고 그냥 타건감만 생각하면 PRO SE2를 구입하시면 되겠습니다. 

2. 저소음 적축 vs 저소음 바나나축 차이 비교

다음으로 저소음 적축과 저소음 바나나축 2가지 중 고민을 했습니다. 사무실에서 저소음 적축을 사용중인데 약간은 소음이 있는 편이긴 하지만 그 소리가 마음에 들었습니다. 하지만 또 다른 느낌을 사용해보고 싶어서 저소음 바나나축을 선택하게 되었는데요.

항목 저소음 적축 (Silent Red) 저소음 바나나축 (Silent Banana)
축 유형 리니어 (Linear) 택타일 (Tactile)
입력 감각 부드럽고 일관된 키감
(걸리는 느낌 없이 쭉 내려감)
누를 때 살짝 걸림 (피드백 있음)
정숙성 매우 조용함 거의 조용하지만 약간의 택타일 소리 존재
반발력 낮음 (손에 힘 덜 줘도 타이핑됨) 중간 정도 (조금 더 단단한 반발감)
피로도 장시간 사용에 부담 적음 적축보다는 약간 더 힘이 들어감
오타율 빠르게 타이핑 가능하나 오타 발생 가능성 있음 걸림이 있어 타건 정확도 향상
추천 사용자 조용한 환경을 원하는 사용자
(사무실, 도서관 등)
피드백을 중요시하는 사용자
(개발자, 콘텐츠 작업자 등)
추천 용도 코딩, 문서작업, 블로깅 프로그래밍, 정밀 타이핑 작업
유사한 축 체리 저소음 적축과 유사 체리 저소음 갈축 + 바나나축의 중간

 

3. 타건감 후기

저소음 적축보다 저소음 바나나축이 훨씬 조용한 느낌입니다. 거의 무소음 수준이라고 해도 무방할 정도네요. 사무실에서 사용하기 더 좋은 정도의 정숙성이라는 생각입니다.

저소음 바나나축이 택타일 형식이라 살짝 걸리는 손맛에 피드백이 있어 타이핑이 더 안정감 있게 느껴집니다. 참고로 택타일의 한글 뜻은 '촉각을 통한' 이라는 의미의 형용사입니다. 

특히 타이핑 정확도가 높아지고, 장시간 사용해도 손에 피로가 덜하다고 하니 기대가 됩니다. 

4. 실사용 환경: 블로그 글쓰기, 업무, 코딩에 딱!

저는 블로그 포스팅 위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K10 PRO MAX는  넓은 키 간격과 정밀한 키감 덕분에 블로그 작업의 효율을 확실히 높여줍니다. 조명도 멋져서 키보드를 오래 사용하고 싶은 기분을 만들어주네요. 

5. 키크론 K10 PRO MAX 개봉 후기

\

키크론 K10 PRO MAX는 팜 레스트와 함께 구입했습니다. 키보드 높이가 있는 편이라서 팜 레스트는 필수입니다. 처음 키크론 키보드를 접했을때의 느낌은 많이 무겁고 묵직하다였습니다. 이동식보다는 고정식으로 한 장소에 두고 사용하기에 좋습니다. 

6. 키크론 K10 PRO MAX 구성품

구성품은 교체용 키캡과 키보드와 PC 연결잭, 키캡 리무버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윈도우 PC에 사용할 예정이라 스페이스바 양 옆의 기능 키를 윈도우와 alt 키로 교체해줬습니다.

키캡 교체 방법

교체 방법은 간단합니다. 키캡 리무버 끝의 양 옆을 벌려 수직으로 내린 후 키캡 아랫부분을 감싸 그대로 올리면 됩니다. 교체할 키캡은 그냥 손으로 꼬옥 누르면 됩니다. 

7. 키보드 연결 방법

키크론 K10 PRO MAX 키보드 연결 방법은 총 3가지입니다. 참고로 왼쪽에 보이는 스위치는 키보드 운영체제 설정하는 스위치입니다. 간단하게 스위치 설정만으로 Win/Android와 Mac/ios 운영체제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키보드 연결은 오른쪽에 보이는 스위치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1. 무선 2.4GHZ 연결 방법

제품에 포함된 무선 2.4GHZ 리시버를 PC의 USB 포트에 연결하고 스위치 모드를 왼쪽의 'G'로 놓으면 됩니다.

2. 블루투스 연결 방법

키보드의 연결 모드 스위치를 오른쪽의 'BT'로 놓아줍니다. fn+1 키를 4초간 누른 뒤, 키보드를 사용하고자 하는 장치의 블루투스 설정에서 'Keychrone K10 MAX'를 찾아 연결하면 됩니다. 

3. 유선 연결 방법

키보드를 사용하고자 하는 장치와 케이블로 연결한 뒤, 연결 모드 스위치를 중앙의 'Cable'로 놓으면 됩니다.

8. LED 백라이트

LED 백라이트를 켠 모습입니다. 키보드 색상이 3가지가 있는데 저는 화이트로 선택했습니다. 아무래도 화이트가 백라이트가 들어왔을 때 가장 예쁠것 같기 때문이었는데 역시나 좋은 선택이었던것 같습니다. 

 

LED 백라이트 효과 변경 및 밝기 조절 방법

LED 백라이트는 키보드로 효과와 밝기를 조절할 수가 있습니다.

  • fn+Q :  LED 백라이트 효과 변경
  • fn+Tab : LED 백라이트를 켜고 끌 수 있음
  • fn+W : LED 백라이트 밝기 증가
  • fn+S : LED 백라이트 밝기 감소

* 키보드 공장 초기화를 하려면 fn+J+Z를 4초간 눌러러 공장 초기화를 시도하면 됩니다. 키보드의 백라이트가 적색으로 3초간 깜빡거리면 공장초기화가 완료되었음을 의미합니다. 

9. 결론: 강추

키크론 K10 Pro 저소음 바나나축은 기계식 키보드의 매력을 살리면서도 소음을 최소화한 최고의 선택입니다. 디자인, 성능, 확장성까지 모두 만족하며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