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 해외여행 카드 추천 트래블월렛 사용후기

배워서 남주자

예전에는 해외여행을 가려면 은행에서 주로 환전을 했습니다. 하지만 요즘은 트레블월렛이라는 좋은  카드가 있어서 대부분 발급해서 사용하는데요. 저도 이번 호주여행 가면서 발급해서 사용해 보고 너무 좋아서 사용후기를 남겨보려 합니다.

우선 해외여행 계획 중이시라면 무조건 발급부터 해놓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목차

     

    트래블월렛 발급 및 발급기간

    발급방법

    트래블월렛 카드는 어플 설치 후 회원가입하고 카드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설치 링크는 포스팅 제일 아래 올려드릴게요. 카드를 신청하다 보면 계좌인증을 해야 하는데 처음에 조금 불안했습니다만, 걱정하지 마시고 꼭 계좌인증을 하셔도 됩니다. 외화 충전할 때 인증한 계좌에서 바로 연결돼서 환전이 되니 필수입니다.

     

    신규가입 절차

    앱 다운 - 약관 동의 - 본인인증(휴대폰/계좌인증) - 비밀번호 등록 - 신분증 촬영 - 완료

     

    발급기간

    저는 조금 넉넉하게 신청해서 걱정 없었지만, 집사람은 제가 급하게 만들라고 해서 여행 전에 발급받을 수 있을지 걱정스러웠는데요. 월요일에 신청해서 금요일에 카드를 받아볼 수 있었습니다. 대략 일주일 정도 걸려서 도착하긴 했지만 혹시 모르니 여행이 확정은 아니고 계획 중이시더라도 발급을 미리 해 놓으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돈 드는 건 아니니깐요.

     

    트래블월렛 첫 사용 가이드

    본인 수령 시, 수령과 동시에 자동으로 사용 등록됩니다. 

    카드 사용등록은 트래블월렛 앱 - 마이 - 카드 정보 관리 메뉴에서 가능합니다. 

    카드 사용 내역은 트래블월렛 앱 - 페이 - 이용내역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트래블월렛 특징

    트레블월렛 앱

    • 트래블월렛 앱 하나로 카드에 17개 외화 환전/충전 가능
    유럽 - 노르웨이, 덴마트, 스웨덴, 스위스, 아이슬란드, 영국, 유럽, 체코, 크로아티아, 튀르기예, 폴란드
    아시아 - 대만, 라오스, 말레이시아, 몽골, 베트남, 싱가포르, 아랍에미리트, 인도, 인도네시아, 일본, 중국, 카타르, 캄보디아, 태국, 필리핀, 홍콩
    북미 - 멕시코, 미국, 캐나다
    남미 - 브라질, 페루
    오세아니아 - 뉴질랜드, 호주
    아프리카 - 남아공, 이집트, 케냐
    *지원 통화는 추가 혹은 변경될 수 있음
    • 달러, 엔화, 유료화 수수료 0%로 충전 가능
    • 한국, 외국 어디서든 원하는 시점에 실시간 환율로 충전
    • 남은 외화는 전액 환불 가능
    • 직구, 여행 제휴처를 통한 추가 혜택 상시 제공

    트래블페이 실물카드

    • 모든 외화 결제, 카드 수수료 0%(기존 신용카드 수수료 대비 2.5% 이상 수수료 절약 가능
    • VISA 가맹 ATM에서 현지 통화 출금
    • Tap to Pay로 긁거나 꽂을 필요 없이 비접촉 간편 결제
    • 전 세계 8,000만 개 VISA 가맹점 수수료 없이 결제
    • 세계 주요 도시에서 교통카드로 사용 가능

    충전한도, 출금한도, 계좌송금 한도

    충전한도는 180만 원입니다.  

    출금한도는 일 한도 1,000달러 / 월 한도 2,000달러입니다. 

    계좌송금 한도는 월 한도 10,000달러 / 연 한도 50,000달러입니다.

     

    호주여행 사용후기

    충전한도가 180만 원이라서 여행 전부터 수시로 환율을 보고 조금씩 환전했습니다. 현지에서도 충전이 가능해서 필요시에 충전해서 사용했습니다. ATM에서 현금을 인출할 수 있지만 괜히 ATM을 찾아다니는데 시간을 낭비하기 싫어서 한국에서 50만 원 정도만 환전해 갔습니다. 

     

    TIP. 대부분의 식당에서 카드 결제가 가능하지만, 현금 결제 시 할인 혜택이 있는 식당이 있어서 현금도 있으면 좋습니다.

     

    무엇보다 호주 시드니의 교통편은 트레블월렛 카드로도 가능해서 정말 편리하게 사용했습니다. 호주 시드니의 교통카드는 opal카드인데, 별도로 교통카드를 구입하지 않고 트레블월렛 카드만 태그 해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카드 뒷면에 와이파이 표시가 있어서 식당에서 카드 결제 시에 카드기에 대거나 교통편 태그기에 카드를 갖다 대기면 하면 됩니다. 

    여행 마지막 즈음에는 트레블월렛 카드 충전금액이 부족해서 현지에서 바로 충전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충전할 수 있는 조건은 와이파이나 인터넷이 연결된 상태여야 합니다. 충전하기를 눌러서 원하는 금액을 충전하면, 회원가입 시 인증한 계좌에서 바로 출금되어 충전됩니다. 실시간으로 충전되므로 사용 전 충전만 해도 바로 이용할 수 있어서 편리했습니다. 

    여행이 끝나고 환불도 간편해서 소수점 남은 잔액까지 탈탈 털어서 정산할 수 있습니다. 현금으로 환전해 가면 여행 끝날즈음 동전들과 소액의 지폐 때문에 골치 아프기 마련인데, 트레블월렛 카드는 10원도 남기지 않고 모조리 원화로 바꿀 수 있습니다.

     

    마무리

    해외여행 가신다면 묻지도 따지지도 말고 트레블월렛 카드는 필수입니다. 해외결제 시 수수료 걱정도 없고 무엇보다 충전해서 쓰는 체크카드 개념이니 신용카드정보 유출의 우려도 없고 정말 좋은 해외여행 카드가 아닐까 싶습니다. 

    트레블월렛 발급 고민은 사치일 뿐, 무조건 발급받으시길 추천드립니다.

    트레블월렛설치바로가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