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Q4] 쏘렌토 하이브리드 사이드 스텝 장착 후기

배워서 남주자

차량 구입 시 사이드 스텝은 별도의 장착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다만 차량 출고가 조금 늦어질 수 있다는 점과, 굳이 필요한가에 대한 생각이 있어 조금 더 지켜본 후 장착하기로 하고 차량을 출고하였습니다.

 

6개월 이상 별 문제없었는데, 우연히 둘째 아이가 힘들게 차량을 타는 것을 봤습니다.

평소 물어볼때는 괜찮아요. 탈만해요. 이렇게 말해서 신경을 안 쓰고 있었는데...

 

무심한 아빠입니다.ㅋ

 

 

쏘렌토 하이브리드 사이드 스텝 후기

우선 사이드 스텝 장착을 고민한 이유는 보통 SUV보다 차고가 낮은데 꼭 필요할까? 라는 생각때문이었습니다.

세단에 비하면 높지만, 모하비에 비해서는 확연히 낮습니다.

궁금증을 해소하기 위해 차고를 직접 측정해봤습니다.

우선 저희 아파트 계단 기준으로 1층이 17cm입니다.

보통 2계단식 막 건너뛰시죠?ㅎ

사이드 스텝을 장착하기 전에 탑승하는 곳까지 높이가 약 40cm가량 됩니다. 

계단 2개보다 조금 높네요.

사이드 스텝까지는 24cm입니다.

역시나 계단 1개보다 조금 높습니다.

살짝 애매하긴 하지만 어쨌든 낮은 높이는 아니라는 것...

정품 사이드스텝 폭이 좁다고 해서 사이즈를 재보니 10cm입니다.

 

제 딸을 모델로 해서 한번 찍어봤습니다.

10살 딸아이 신발 폭과 비슷하네요.

높이도 적당해 보입니다.

사실 장착한 지 얼마 안 돼서 아직도 습관적으로 바로 사이드 스텝을 밟지 않고 차를 탑니다. ㅋ

 

사이드 스텝은 아이들을 위해서 장착했기 때문에 아이들의 의견을 물어봤습니다.

둘 다 사이드 스텝이 있으나 없으나 별 차이는 없다고 합니다.

다만 둘째 아이는 있으니깐 조금 더 편하긴 하다고 하네요.

 

하지만 가장 차량을 많이 이용하는저는. . .

 

 

위에서 내려다본 사진인데, 문을 열면 저 사이드스텝 폭인 10cm 보다 더 발을 멀리 뻗어야 합니다.

주차장 폭이 좁은 곳에서는 조금 불편할 듯싶네요.

저를 제외한 가족들은 주차하기 전에 차를 앞으로 빼서 내려주니 상관없지만...

저만 희생해서 가족들이 편하다면 ㅋ

고민스러운 옵션이 아닐 수 없습니다.

해도 아쉽고 안 해도 아쉽고..

 

 

사이드 스텝 구입 및 장착 비용

 

TUON정품 사이드스텝은 40만원입니다.
기아자동차 카앤라이프몰에서 구입가능합니다.
차량 구입시 지급되는 포인트 10만점을 이용하면 조금 더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겠네요.


저는 인터넷으로 사이드 스텝을 구입해서 경비실로 배송받아서 차에 실었습니다.

1열 바로 뒤에까지 꽉 찹니다.

인터넷에서 구입 시 장착점에 미리 연락해서 장착점으로 받으라고 하는 이유가 있었네요.

기아 오토큐에 전화했는데 일주일 정도 후에나 장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렇게 일주일 동안 차에 싣고 다니기 싫어서, 인터넷에서 검색해서 연락해보니 바로 장착 가능한 곳이 있어서 장착했습니다.

공임비는 82,500원입니다.

총 482,500원 들었습니다.

 

참고로 차량 출고시 옵션으로 선택하면 39만원이지만, 탁송비가 8만원가량 추가됩니다.

총 470,000원입니다.

 

선택은 본인이....

 

 

사이드 스텝 장착방법

1. 차량 옆면에 있던 기다란 플라스틱을 뜯습니다.

2. 잡소리가 나지 않게 부직포로 덧대어줍니다.

3. 구입한 사이드스텝을 조립합니다.

 

저는 스테인리스 재질에 검정 땡땡이가 있는 순정 TUON 제품으로 구입했습니다.

북미형으로 좀 더 깔끔하고 저렴한 가격에 나온 제품도 있는데, 개인 취향으로 전 순정이 더 마음에 들어서 순정으로 했습니다.

사이드 스텝에 나사를 꽤 많이 고정해줘야 하네요.

다이도 가능하다고 하지만, 저는 똥손이기에....ㅋ

 

장착을 하고 나니 사이드 스텝에 저 노란 스티커가 붙어 있네요.

고객이 내용을 확인하고 직접 제거해줘야 한다고 합니다. ㅋ

쉽게 말해 사이드 스텝 세척은 물 외에 세정제는 사용하지 않은 걸로....

 

몇 개월 고민한 끝에 사이드 스텝을 장착하고 나니 속이 후련하네요.

 

결론

 

 

 

 

 

장점: 초등학교 저학년과 어르신 탑승이 조금 수월하다 / 드레스업 효과가 있다.

단점: 운전자에게는 별로 편한 옵션은 아닌것 같다. 하지만 적응되면 괜찮을것 같기도....

 

가족 모두 다 만족시킬 수 없는, 누군가 한명은 조금 불편할 수도 있는 옵션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이상 쏘렌토 하이브리드 사이드스텝 장착 후기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