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겨놓고 싸우는 법, 지문 읽는 법 - 이찬희 씀

배워서 남주자

중3 아이가 국어 학원에 다니는데 생각보다 다양한 교재를 구입하게 됩니다. 영수만 선행을 생각하게 되는데 국어도 벌써부터 수능 공부를 하는 것 같습니다. 이번에는 처음 들어본 교재이기도 하고 구입처도 딱 정해져 있어서 조금 신기했던 교재입니다. 

이겨놓고 싸우는 법, 지문 읽는 법

정식 출판사라기보다는 약간은 대학가 복사집에서 제본한 느낌의 교재입니다. 구입처는 마닳이라는 사이트입니다. 필요하신 분을 위해 아래 링크 걸어드리니 참고하세요.

 

책은 2권입니다. 하나는 지문 읽는 법이고 하나는 이겨놓고 싸우는 법입니다. 정확히 말하면 문제집이라기보다 수능 국어를 위한 핸드북 개념인것 같은데요.

 

지문 읽는 법

지문 읽는 법 교재의 차례입니다. 비문학 지문 읽는 법, 시 읽는 법, 소설/극문학 읽는 법, 고전 읽는 법, 기타 등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책장을 넘겨서 비문학 지문 읽는 법을 읽어봤습니다. 글의 내용 흐름을 파악하라는 제목으로 지문 읽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려주고 있습니다. 이런 교재가 라떼도 있었더라면....

 

이겨놓고 싸우는 법

이겨놓고 싸우는 법의 차례입니다. 편한 길이 될 리가 없다. 실력 향상을 위한 기출 반복 학습, 기출 반복 학습의 길을 걷는 학생들에게, 모의고사, 실전 적응력 향상을 위한 파이널 학습, 필수 고전 시가 등이 실려있습니다.

 

모의고사는 수능이 아니다. 수능에서 최상의 성적을 거두기 위해 활용해야 할 성찰의 계기이다. 읽어보면 어떻게 공부해야 할지 방향을 잡아갈 수 있는 좋은 조언들이 있습니다. 위의 두 가지 가이드북을 여러 번 읽어서 자기 것으로 만든다면 수능 국어를 어떻게 공부해야 할지 명확하게 이해하고 접근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참고로 마닳 홈페이지에 마닳을 시작하려면 뭘 구입해야 하는지에 관한 질문이 있습니다. 

마닳을 모르는 상태에서 마닳을 처음 해보려는 학생의 경우, 이겨놓고 싸우는 법+지문 잃는 법, 마닳 독서 문학1 문제집, 마닳 독서 문학 1 해설집을 구입해서 1 회독 학습을 진행해 보기를 권하고 있습니다. 

 

학습 진행방법은 '이겨놓고 싸우는 법'에 안내되어 있으니 해당 가이드북을 보면서 진행하면 될것 같습니다. 추가 교재들은 이후에 판단해서 선택하면 될 것 같습니다. 

 

우선 저희 아이도 마닳 독서 문학1 문제집과 해설집을 함께 구입했습니다. 혼자서도 가능하겠지만 의지력의 문제도 있으니 학원의 도움을 받아서 진행한다면 조금 더 나은 결과를 얻지 않을까 하는 기대가 되는 교재인 것 같습니다.

 

마닳 홈페이지에 좋아보이는 학습칼럼이 있어서 올려드리니 필요하신 분은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마닳 > 학습칼럼 > ◎ [당부] <마닳>을 찾아온 학생들에게

중요한 것은, 공부에 대해 생각하는 것이 아니라 실제로 공부를 하는 것입니다. 나는 <행동>을 요구합니다. <말>이 아니라 <행동>!<마닳>에 대해 궁금해하는 학생들이 가장 흔하게 질문하는 것

madal.co.kr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