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작 중학국어 문학 비문학 독해 문제집 1

배워서 남주자

중학 국어 빠작 시리즈는 다양하게 나와 있습니다. 그중 중학교 아이 비문학 문제집으로 빠작 중학국어 문학 ×비문학 독해 1을 선택했는데요. 우선 중학 국어 빠작 시리즈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목차

     

     

    중학 국어 빠작 시리즈

    중학 국어 빠작 시리즈가 엄청 많기도 합니다. 이걸 다 푸는 학생이 있을까 싶네요. 그리고 어떤 시리즈를 선택해야 할지도 고민이 될 수도 있겠네요.

    비문학 독해

    독해력과 어휘력을 함께 키우는 독해 기본서입니다. 0에서 3단계까지 있습니다.

    문학 독해 / 고전 문학 독해

    필수 작품을 통해 문학 독해력을 기르는 독해 기본서입니다. 문학 독해는 1~3단계가 있고, 고전 문학 독해가 1권 있습니다.

    문학 ×비문학 독해

    문학 독해력과 비문학 독해력을 함께 키우는 독해 기본서입니다. 

     

    그 밖에 어휘와 한자어휘, 문법, 서술형 쓰기 등의 빠작 시리즈가 나와있네요. 본인의 부족한 점을 보완해 줄 문제집을 잘 찾아서 활용한다면 많은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빠작 중학국어 문학×비문학 독해 1 선택 이유

    비문학 독해가 중요하다고 해서 비문학 독해로 구입하려 했었는데요. 문학도 제대로 접해보지 않은 아이가 비문학부터 시작한다면 적응하는데 힘들 것 같아서 적당히 문학과 섞인 문제집으로 구입했습니다. 일단 적응시키고 본격적으로 비문학은 따로 하는 것이 낫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빠작 중학국어 문학×비문학 독해 1

    문학 독해력과 비문학 독해력을 함께 키우는 독해 기본서입니다. 필수 문학 작품과 다양한 주제의 비문학 지문을 엄선했고요, 지문과 연계한 어휘 학습 및 배경 지식을 늘릴 수 있고, 독해의 기본 원리를 다지는 '지문 분석' 워크북도 함께 구성되어 있습니다. 

     

    빠작 빠작 하길래 무슨 의미인가 했는데 빠른 시작의 줄임말이었네요. 

    내신과 수능의 빠른 시작

     

    빠작 중학국어 문학×비문학 독해 1 구성

    차례

    총 18챕터 차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 챕터당 문학 1개 비문학 1개의 지문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문학 독해

    현대시와 현대소설 작품이 실려있습니다. 중고등 교과서 수록 작품, 수능 및 모의평가 기술 작품 등 중학생이 꼭 알아두어야 할 필수 문학 작품들이 수록되어 있습니다. 실제 수능에 출제되는 유형의 문제들을 풀어보며 문학 ㄱ독해력을 기를 수도 있습니다. 

     

    비문학 독해

     인문, 사회, 과학, 기술, 예술 분야 등 교과 학습과 연계된 다양한 주제의 비문학 글이 수록되어 있습니다. 문제에 제시된 어려운 어휘의 뜻풀이를 확인하며 문제 풀이를 위한 실제적인 어휘력을 기를 수도 있습니다. 

     

    구성과 특징

    빠작 중학국어 문학×비문학 독해의 구성과 특징입니다. 문학과 비문학으로 구성된 실전 문제를 풀어 보면서 실전 감 잡기를 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어휘+배경지식을 통해 어휘력을 기르고 배경 지식을 쌓을 수도 있습니다. 

    경험상 배경 지식이 많으면 어떤 지문이 제시되었을 때 그 지문을 좀 더 빨리 이해할 수 있었던 것 같긴 합니다. 

    별책으로 지문 분석 워크북+정답과 해설이 있는데요. 지문 분석 워크북에는 지문별 독해 포인트에 따라 지문 분석을 진행하며 문학과 비문학의 독해 방법을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정답과 해설은 상세하게 풀이되어 있어 정답과 오답의 이유를 완벽히 이해하여 문제 해결력을 기를 수 있습니다.

     

    문제 예시

    문학 지문과 문제입니다. 알아야할 곳에 빨간 별표시를 해서 해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번 문제가 수능형 문제인가 봅니다. 최종 목표가 수능이니 중학교 때부터 이런 유형에 익숙해지면 좋을 것 같긴 합니다.

    다음으로 비문학 지문입니다. 만약 공자의 사상이라는 글을 한번도 접해보지 않고 수능에서 첨 만났다면 당황하다가 시간만 흐르지 않을까 생각되는데요. 이런 비문학 지문이 수능에서 어떤 식으로 나오는지도 접해볼 수 있고 어휘도 익힐 수 있으니 괜찮다는 생각이 드네요. 중학교 때부터 이렇게까지 해야 하나 하는 생각이 들긴 하지만, 부담되지 않게 조금씩 해나간다면 어떨까 싶긴 합니다.

    <<<빠작 중학국어 문학 비문학 독해 문제집 1 보러가기>>>

    마무리

    문학과 비문학 수록 제재입니다. 비문학은 인문, 사회, 과학, 기술, 예술 분야의 배경지식을 익힐 수 있습니다. 학습점검표대로 총 18일 정도면 책 한권을 마무리할 수 있습니다. 물론 계획대로 잘 진행한다는 전제하에서요. 

     

    잘 활용하기만 한다면 빠작 중학국어 문학×비문학 독해는 정말 좋은 책이 아닐까 싶습니다. 예전 생각을 해보면 맞은 문제는 넘어가고 틀린 문제만 한번 더 보긴 했지만, 답안지가 상세하게 잘 나와있으니 놓친 부분 없이 꼼꼼하게 익히면 굳이 국어 학원 도움 없이도 스스로 학습해 보기 좋은 교자라는 생각이 듭니다. 

     

    간혹 정답과 해설 파일을 찾으시는 분이 있어 함께 올려드려봅니다. 열공하세요.

    정답과 해설.pdf
    1.07MB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