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에는 중학생 자녀는 학원을 다니면서 저렴한 가격의 강남인강과 엘리하이 태블릿에서 엠베스트 강의를 듣고 있었습니다. 그러던 중 7월 17일부터 연 71만 원 하던 EBS중학프리미엄을 무료로 전환한다는 기사를 보게 되었는데요.
EBS 중학프리미엄 수업을 들으려면 프리패스 이용권을 구입하여 수강할 수 있었습니다. 또는 과목별로 결제를 해야 들을 수 있었습니다.
구입한 기간 동안 EBS중학프리미엄의 1,314강좌, 29,996강을 제한 없이 수강할 수 있는 엄청난 혜택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제 이 모든게 무료라고 하는데요.
EBS 중학 강좌와 다른 점은 중학프리미엄은 시중 유명 교재를 기반으로 제작해 서비스하고 있는 유료 교육 서비스라는 것인데요. 교육부가 지난달 발표한 사교육 경감 대책 후속 조치의 하나로 교육부와 방송통신위원회가 예산 47억 원을 공동 지원한다고 합니다.
이번 기회에 잘 활용해보고자 좋아 보이는 강의를 한번 찾아봤습니다.
일단 시기별 커리큘럼입니다. 해당 월에 맞게 강의들을 찾아서 수강할 수 있습니다.
당초에 EBS중학프리미엄을 유료로 수강할까 고민했던 것은 국어인데요. 보통 영수는 학원을 다니지만 국어 학원까지 다니기에는 시간도 부족하고 비용도 부담이 되는 편이라 보내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숨마주니어와 빠작 문법, 어휘 강의들을 들을 수 있는 EBS 중학프리미엄을 수강하려고 생각중이던 참이었는데요. 이제 교재만 구입하면 언제든 들을 수 있게 되었다니 너무 좋은 소식이 아닐 수가 없습니다.
영어도 학원은 다니고 있긴 하지만 대부분 학원에서 이용하는 교재들도 EBS 중학프리미엄에서 들을 수 있게 되는데요. 문법 교재로 유명한 중학영문법 3800제, 그래머 인사이드, 천일문 그래머, 독해는 리딩튜터, 듣기는 마덩텅, 어휘는 능률 VOCA 등을 들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수학도 기본, 유형, 심화 3가지로 나눠서 기본은 개념원리 수학, 유형은 개념원리 RPM, 심화는 에이급 수학이나 블랙라벨 수학 등의 수업이 좋아보입니다.
그 밖에 사회, 역사, 과학 등의 강의도 수강해 볼 수 있으니 본인에게 맞는 강의를 잘 찾아서 수강한다면 무료로 좋은 결과를 내는데 큰 도움이 될 수도 있겠습니다.
이미 EBS 중학프리미엄을 유료로 듣고 계신다면 홈페이지에서 잘 안내해준다고 하니 EBS 중학프리미엄홈페이지 참조하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