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1 겨울방학중 수능 시작 중학 비문학 영어 독해 실력편을 마쳤습니다. 겨울방학 2개월 중 실력편을 마치고 완성편으로 들어가게 되었는데요. 동아출판에서 나온 중학 비문학 영어 독해 완성 편입니다. 간단히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수능 시작 중학 비문학 영어 독해 완성편
"수능 영어 독해의 70%는 비문학이다." 수능에 잘 나오는 비문학 주제 엄선, 비문학 분야별 어휘 집중 학습, 신지문+기출 변형 지문을 활용한 동아출판 야심 찬 신작 교재입니다. 줄여서 수작 중학 비문학 영어 독해라고도 하는데요.
수작 중학 비문학 영어 독해는 학년별로 기본, 실력, 완성 3단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기본 - 중1 대상
실력 - 중2 대상
완성 - 중3 대상
중1 겨울방학 중 실력편을 마치고 중2가 되는 4월부터 완성편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수작 비문학 영어 독해 완성편을 중3 대상 과정입니다.
비문학 영어 독해란?
소설이나 이야기글이 아닌 지식 정보를 전달하는 글들이 비문학 분야에 속하는 글들입니다. 주로 과학, 기술, 사회, 심리, 역사 등의 분야를 다루는 글이 비문학 분야의 글에 해당합니다.
왜 해야 할까요?
학년이 올라갈수록 문학보다는 비문학 분야 글의 비중이 높아집니다. 특히 비문학에 해당하는 설명문이나 논설문은 수능 독해 지문에서도 70~80%에 해당하는 큰 비중을 가지고 있어, 중학교 때부터 차근차근 비문학 독해 훈련을 해야 고등학교에 올라가서 당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비문학 영어 독해 공부 방법
1. 비문학 영어 지문의 소재와 글의 구조에 대한 적응력 높여라!
2. 비문학 영어 지문에 자주 나오는 분야별 어휘 학습에 충실하라!
3. 지문을 읽고 전달하고자 하는 핵심 내용 먼저 파악하라!
4. 기출 지문에서 실제로 어떻게 출제되는지 미리 체험해 보라!
자세한 내용은 '수작 중학 비문학 영어 독해' 교재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구성과 특징
수작 중학 비문학 영어 독해 완성 편은 총 4가지 포인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POINT 1 주요 어휘와 비문학 키워드 학습
지문에 나온 주요 어휘를 미리 학습하고, 핵심 비문학 키워드를 더 자세히 알아봅니다.
POINT 2 비문학 지문 읽기
수능에서 출제되는 다양한 분야의 비문학 지문을 읽기 전 비문학 퀴즈와 읽은 후 핵심 정리를 통해 지문을 더 쉽게 읽어 봅니다. 또한 수능에서 출제되는 다양한 분야의 비문학 지문을 읽어 봅니다.
POINT 3 문제 풀기 & 비문학 배경지식 UP
슈능 유형, 내신 유형, 서술형의 다양한 유형으로 구성된 문제를 풀어보고, 지문과 관련된 배경지식을 알아봅니다.
POINT 4 스스로 정리하는 Self-Study
지문에 나온 주요 구문을 해석해 보고 지문의 내용을 정리하며 완벽하게 마무리합니다.
구성과 특징에 나와있는 대로만 하면 비문학 영어 독해 실력을 기르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다만 대부분의 아이들이 문제 푸는데만 급급해서 배경지식을 읽지 않고 넘겨버릴 수도 있겠다는 걱정이 되긴 합니다.
목차
'수작 중학 비문학 영어 독해' 완성 편은 총 8개의 챕터에 각 4개의 주제가 수록되어 총 32개의 주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 경제 - 구독경제, 롱테일 법칙, 베블런재, 죄악세
2. 과학 - 움직이는 땅, 우주 망원경, 얼려진 기체, 스마트워치와 건강
3. 미디어 - 스트리밍 서비스, 뉴스 엠바고, 잊힐 권리, 잘못된 정보
4. 예술 - 퐁피두 센터, 디스토핑, 영화 속 자막, 살아 있는 공공 예술 작품
5. 기술 - 핀테크, 디지털 과학 수사, Jennifer의 지시, 알고리즘
6. 자연, 환경 - 원자력, 모방 행동, 심해 동물, 그린워싱
7. 인문, 사회 - 아프리카 쟁탈전, 필리버스터, 특허권, 사회적 검증
8. 의학, 건강 - 장기 칩, 심폐소생술, 음식에 대한 갈망, 뇌의 진화
동아출판 중학 비문학 영어 독해 완성편 정답해설지
마무리
보통 책 한권을 마무리 하는데 2~3개월 정도의 기간을 잡고 천천히 마무리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지문의 비문학 내용을 익히는것과 더불어 그에 나오는 어휘들도 꾸준히 익혀둔다면 고등학교에 입학 후에도 어느 정도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단어 수준은 비문학에 나오는 일부 용어들을 제외하고는 중3에 맞은 평이한 수준의 단어라고 생각됩니다. QR코드를 찍으면 어휘 듣기도 해 볼 수 있어서 어휘 공부 하기에도 좋아보이고요.
매일 감을 익히는 기분으로 지문 1개씩만 제대로 소화해도 두 달 안에 완벽하게 끝낼 수 있는 분량이라 중학생 수능 비문학 영어 독해 교재로 추천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