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뉴스로 보는 창의융합 세상 시사원정대 6월호와 퀴즈 당첨 선물입니다.~

배워서 남주자

시사뉴스로 보는 창의융합 세상 시사원정대 6월호입니다.

메인은 '유투버 되고 싶어? 지금부터 인성관리!입니다.

요즘 아이돌이나 배우들 중 인성 문제로 논란이 되고 있어서 6월호에 들어간 것 같습니다.

 

'세계사를 한눈에 꿰뚫는 대단한 지리' 책 소개가 나와있네요. 

4학년부터는 지리에 대해 좀 알려주고 싶은데, 이 광고를 보니 한번 사볼까 고민되네요...ㅎ

6월호에 실린 내용들입니다.

'유투버가 되고 싶어? 지금부터 인성관리' , '6.25 70주년 관련 군사 기록물과 참전국 이야기',  '코로나 때문에 바뀐 인사법' 등에 관한 내용들이 있습니다.

 

롱보드 타기에 관한 체험기도 있고, 순국선열 얼 체험편도 있습니다.

 

교과연계표에 과목과 해당 학년에 대한 내용들이 표시되어 있어서 필요한 부분만 찾아서 볼 수도 있습니다.

보시고 필요한 부분이 있으면 구입해서 보시는 것도^^

초등학교 2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까지의 내용이 골고루 포함되어 있습니다.

 

좋은 공연 전시가 있네요.

 

조선, 역병에 맞서다

일시: 2020년 6월 21일까지

장소: 국립중앙박물관 중근세관 조선 2실

관람료: 무료(온라인 사전예약 후 관람 가능)

내용: 요즘 코로나 19가 이슈인데, 조선시대 전염병에 대처하기 위한 선조들의 의지를 느껴볼 수 있는 전시회

 

노랫말-선율에 삶을 싣다

일시: 2020년 10월 18일까지 

장소: 서울 용산구 국립 한글박물관

관람료: 무료(온라인 사전예약 후 관람 가능)

내용: 대중가요 노랫말의 발자취와 노랫말에 담긴 우리말의 묘미 소개

 

이번 호는 조금 뜻깊네요..

5월호 퀴즈 당첨이 되었기 때문입니다.ㅋㅋ

 

시사원정대 6월호가 발송되고 일주일 이내에 상품이 온 것 같습니다.

시사원정대 스페샬 기프트입니다.

 

손바닥 크기의 줄 노트와 5천 원 상당의 LED반사판 풍력발전기 만들기가 있습니다.^^

초등학생 4학년인 아들이 만들기 쉽다고 후딱 만드네요

시사원정대를 구독한 보람이 있습니다.

이번 달에는 딸아이 이름으로 퀴즈 정답을 보내봐야겠네요ㅋㅋ

 

아 참고로, 네이버에서 '과학넷'을 검색하면 초등고등학생들이 간단히 만들어볼 수 있는 과학 제품을 구입할 수 있으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구입하셔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이상 시사원정대 6월호 간단(?) 후기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