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수학 심화 문제집_최상위 수학6-1

배워서 남주자

첫째가 벌써 6학년입니다.

여태껏 기본 개념만 하고 심화 문제는 별도로 하지 않았는데요.

아이가 어느 수준인지도 궁금해하고, 본인도 도전해보고 싶다고 해서 최상위 수학을 구입했습니다.

 

목차

     

     

     

     

     

    최상위 수학 난이도

    최상위 수학은 개념 이해와 개념 응용을 넘어선 개념 확장하는 상위권 교재입니다.

    꼭 수학 상위권은 아니더라도 도전해 볼 수는 있으니 구입했습니다.

     

    최상위 수학 6-1

    최상위 수학 출판사는 디딤돌입니다.

    깔끔한 흰색 표지에 상위권의 기준이라고 자신 있게 쓰였네요.

    좌측 상단에 큐알코드가 있습니다.

    자세한 안내는 아래쪽에서 하기로 하고요.

     

    최상위 수학 학습 스케줄표

    책자 앞쪽에 학습 스케줄표가 있씁니다.

    본인의 필요에 따라 8주와 12주 완성을 선택할 수 있도록 친절하게 안내되어 있습니다.

     

    8주 완성 스케줄표

    짧은 시간에 집중력 있게 한 학기 과정을 학습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방학 때 미리 공부하고 싶다면 8주 완성 과정을 이용하면 됩니다.

    12주 완성 스케줄표

    부담되지 않은 학습량으로 공부 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학기 중 교과서와 함께 공부하고 싶다면 12주 완성 과정을 이용하면 됩니다.

     

    처음에 8주 완성 스케줄로 선택했었는데요.

    문제가 어려워서 충분히 생각할 시간이 부족해서 진도가 나가지 않아 12주 완성 스케줄로 변경했습니다.

    아이의 수학 실력대로 선택하면 되지 않을까 합니다.

     

    최상위 수학 구성과 특징

    1단계 BASIC CONCEPT과 BASIC TEST

    개념 설명과 개념을 적용해 보며 기본 실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단계 MATH TOPIC

    엄선된 대표 심화 유형들을 집중 학습함으로써 문제 해결력과 사고력을 향상하는 단계입니다.

    3단계 LEVER UP TEST

    대표 심화 유형 외의 다양한 심화 문제들을 풀어 해결 전략과 방법을 학습할 수 있습니다.

    4단계 HIGH LEVEL

    교외 경시 대회에서 출제되는 수준 높은 문제들을 풀어 봄으로써 상위 3% 최상위권에 도전하는 단계입니다.

    최상위 수학 학습방법

    1. 자가학습 - 무료

    자가 학습이라는 표현이 맞을지 모르겠습니다.

    제가 말하는 자가 학습이란 학원이나 유료 강의 없이 스스로 학습하는 방법을 의미합니다.

     

    1-1. 틀린 문제 답안지 확인

    문제별로 접근 방식과 풀이 방법이 자세히 나와 있으니 틀린 문제만 참고하고, 오답노트를 작성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1-2. 문제집 큐알코드 확인

    문제 단계 중 LEVEL UP TEST와 HIGH LEVEL단계부터 큐알코드가 있는데요.

    큐알 코드를 찍으면 강의를 들을 수 있는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다만 아쉬운 점은, 문제 전체가 아닌 일부 문제만 있다는 것인데요.

    아마 답안지만 보고도 이해가 되지 않은 어려운 문제들만 동영상으로 남기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입니다.

    본인이 보고 싶어 하는 문제를 클릭해서 문제별로 선생님의 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설명도 잘해주시고, 생각보다 만족스럽네요.

     

    2. 엘리하이 - 유료

    제가 찾아본 곳으로는 엘리하이에서 강의가 있습니다.

    아마 조만간 신청하지 않을까 하는데요.

    심화과정에 여러 선생님이 계시는데, 그중 마음에 드시는 선생님 강의를 들으면 되겠네요.

    저는 아직 엘리하이 신청 전이라 강의가 어떤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6-1 강의를 보니 20~30분 정도 분량의 강의 총 53강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결론

    첫째가 LEVEL UP TEST를 풀어보니 거의 틀립니다. ㅠ.ㅠ

    그나마 다행인 것은 경시 기출문제는 맞았다는 것인데요.

     

    HIGH LEVEL단계는 엄두도 못 내네요.

    이 단계를 푸는 아이들은 정말 대단하다는 생각밖에...

     

    지금부터라도 꾸준히 생각하는 힘을 길러서 수학 실력이 조금이라도 향상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선택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사은품★ 2022년 디딤돌 최상위 초등 수학 6-1 6학년 1학기

    COUPANG

    www.coupang.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