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워서 남주자
주말에 알뜰폰 요금제를 신청하고 월요일에 개통을 했습니다. 삼성페이 서비스 이용을 위해 카드를 등록하려고 하는데 'SIM 카드 전화번호를 인식할 수 없음'이라는 문구가 뜹니다.
SIM 카드 전화번호가 계속 인식되지 않으면 이용 중인 이동통신사의 고객 서비스 센터에 문의하라고 하는데요. 이전에는 SK텔레콤을 이용해서 고객센터 또는 어플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알뜰폰 요금제 이용은 처음이다 보니 고객 서비스 센터 번호를 확인하기 어려웠는데요.
목차
삼성페이를 이용하려고 갤럭시 S24를 구입했으니 안드로이드 기준으로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1. 새 유심을 낀 상태에서 [설정 > 일반 > 초기화 > 네트워크 설정 초기화]에서 재설정을 진행합니다.
2. 재설정이 되었다면 wifi를 끄고 휴대폰을 껐다가 켜줍니다.
3. 껐다가 킬 때 ota 화면이 뜨면 닫기를 누르고 1분간 기다립니다. 이 1분간 새 유심이 휴대폰이 등록됩니다.
4. 1분간 대기한 후 다시 휴대폰을 켜면 해결됩니다.
저는 이렇게 두 번을 시도했는데 연결이 잘 안 되었습니다. 그래서 통신사에 문의하게 되었는데요. 문의하는 곳을 어렵게 찾아서 전화했더니 전화 연결이 잘 안 되었습니다. 바로 알뜰폰 요금제를 사용하게 된 것을 후회하게 되었는데요.
1. 고객센터 1:1 문의하기
두번째 해결방법이 가장 확실한 방법인 것 같습니다. 통신사 고객센터는 연락이 잘 되지 않으니 신청하기 편리하도록 링크를 연결했습니다. 고고모바일 고객센터 이메일입니다.
고고모바일 1:1 문의하기
1:1 문의하기로 들어가서 제목과 내용을 작성하고 메일을 보내면 생각보다 빨리 회신을 해줍니다.
2. 고객센터 메일 회신 후 조치 내용 확인
3. 유심칩 제거 후 전원 재 시작 2~3회 진행 > 이후 유심 장착하여 재 확인
오전 10시 개통 후 삼성페이 등록이 안 돼서 첫 번째 방법으로 조치해 봤는데 잘 안 돼서 3~4번 시도했습니다. 다행히 점심 즈음에 SIM 카드 번호를 인식했는지 등록이 됐습니다.
1:1 문의는 오후 4시쯤 받았는데 신호 재 발송 때문인건지 첫 번째 조치를 해서 해결된 건지 애매하긴 합니다.
지금 드는 생각으로는 오전 10시 개통이라서 SIM 카드 번호를 인식하는데 어느 정도 시간이 필요한 게 아니었는가도 하는 생각도 듭니다.
어쨌든 위의 2가지 방법으로 시도해보시면 거의 해결이 될 거라 생각합니다.
혹시 알뜰폰 요금제를 찾으신다면 아래 링크로 가입해주시면 고맙겠습니다.^^
알뜰폰 요금제 보러가기
알뜰폰 통신사 고객센터 전화 번호와 문의 링크
알뜰폰 통신사를 이용하다 보면 간혹 고객센터에 문의해야 할 일이 있습니다. 대형 통신사에 비해 전화 연결이 어려워서 문의할 수 있는 채널들도 별도로 있는데요. 알뜰폰 통신사별 고객센터
ggooltip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