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 년 전 로지텍 마우스 G304를 구입해서 2년 넘게 만족하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언제부턴가 왼쪽 클릭이나 더블클릭이 잘 되지 않은 현상이 발생했습니다. 단순하게 건전지 문제인 줄 알고 건전지를 바꿨는데도 증상이 똑같았습니다. 아마도 로지텍 마우스의 고질적인 현상인 것 같은데요. 마우스를 새로 구입할까 부품을 새로 사서 교체해 볼까 하다가 간단히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서 공유해 봅니다.
목차
G304 고장 증상
왼쪽 마우스를 클릭하거나 더블클릭해도 버튼이 잘 먹히지 않고, 편집프로그램에서 마우스를 클릭해서 사이즈를 조절하려고 할 때 멋대로 마우스 클릭이 풀리는 것 같은 증상이 있었습니다.
간단 해결방법
가장 확실한 방법은 AS센터에 방문하거나 부품을 구입해서 교체하는 방법입니다. 하지만 어차피 마우스는 소모품이라 번거롭게 방문하거나 부품을 사서 교체할 정도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여러 블로그에서 찾아본 방법으로 마우스를 해체해서 부품에 방청제를 뿌리는 것을 봤는데요. 이러나 저러나 부품에 방청제가 닿으면 해결될 것 같았습니다.
다행스럽게도 마우스 앞면의 클릭하는 버튼은 손으로 벌리면 쉽게 벌어집니다. 이 부분을 벌려서 방청제를 뿌려보기로 했습니다.
준비물은 WD-40 방청제 하나면 됩니다. 방청제 기능을 보면 잡음을 없애거나 녹슬고 뻑뻑한 곳 뿌리면 거의 해결이 되는 만능 치료제 느낌입니다.
어쨌든 무식하게도 마우스가 잘 되지 않은 부분에 틈을 벌린 후 방청제를 잘 흔든 후 조심스럽게 뿌려줬습니다. 제발 고장나지 않고 잘 해결되길 바라면서요. 오른쪽과 왼쪽 모두 조금씩 뿌렸습니다.
대박입니다. 지금은 마우스 클릭이 잘 됩니다. 블로그를 하다보면 사진을 편집할 일이 많고, 더블클릭을 할 일도 많았는데 오작동이 없네요. 바로 새로 주문한 마우스 배송은 취소했습니다. 우선 며칠 더 사용해보다가 증상이 다시 나빠지면 그때는 마우스를 버리고 다시 구입할 예정입니다.
로지텍 AS센터
마우스 보증기간은 1년이고 그 이상 지나면 수리에 일정 비용이 발생합니다. 혹시나 택배로 보낸다면 배송비도 약 5천 원 정도 들 테고요. 혹시 필요하신 분이 있을까 싶어서 AS센터 위치 남겨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