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 책 스캔할 때 사용하는 vFlat이라는 어플이 있습니다. 생각보다 아는 사람들이 많지 않은 것 같은데요.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 많았지만 최근에는 유료로 결제를 해야 사용할 수 있는 기능들도 늘어난 것 같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문서나 책을 스캔할 때 사용하기 좋은 어플인 vFlat(브이플랫)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목차
vFlat(브이플랫)
vFlat(브이플랫)은 문서, 책, 메모 등 핸드폰으로 촬영한 이미지를 고화질 PDF나 JPG 이미지로 만들어주는 스캔 어플입니다.
vFlat(브이플랫) 주요기능
스캔 영역 자동 인식
스캔 영역을 자동으로 인식해서 스캔할 문서나 책 페이지의 테두리를 자동으로 인식하고 잘라줍니다. 촬영 후 수동 보정이 필요 없이 깔끔한 스캔 결과물을 얻을 수 있습니다.
자동 촬영
번번이 촬영 버튼을 누를 필요 없이 스캔 대상을 인식하고 자동으로 촬영합니다. 분량이 많은 책이나 많은 서류를 촬영할 때 손쉽게 스캔을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자동 촬영이 불편한 경우 카메라 블루투스 리모컨을 별도로 구입하여 필요에 따라 촬영 버튼을 누르며 스캔을 할 수 있습니다.
곡면 보정
책 페이지의 휘어진 곡면을 자동으로 보정해 줍니다. 책을 절단하지 않고도 전문 책 스캐너로 촬영한 것처럼 스캔을 할 수 있습니다.
두 페이지 촬영
펼쳐진 책의 좌우 두 페이지를 한 번에 촬영하고 자동으로 분할하여 저장할 수 있습니다. 두꺼운 책을 스캔할 때도 빠르게 결과를 낼 수 있습니다.
다만 최근 유료화 되어서 월 또는 년간 유료 결제를 해야 가능한 기능입니다.
무료 문자 인식(OCR)
문자 인식 기능을 통해 스캔한 이미지를 무료로 텍스트 변환해 줍니다. 변환한 텍스트는 복사하여 주변인들에게 간편하게 공유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형식으로 내보내기(PDF, JPG, TXT)
스캔한 이미지를 PDF 파일 및 이미지 파일(JPG)과 텍스트 파일(TXT)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용도에 알맞은 형식으로 파일을 변환하여 활용할 수 있습니다.
vFlat(브이플랫) 스캔하는 방법
vFlat(브이플랫) 스캔하는 방법입니다.
스캔하려는 페이지를 찍으면 원본이미지의 곡면과 색상을 보정 후 손가락을 지우고 해당 페이지를 깔끔하게 스캔해 줍니다. 정말 신기한 기능이죠.
구독제 요금 및 프리미엄 혜택
vFlat(브이플랫)을 월 또는 연 구독권을 구입하여 생산성을 한 차원 높여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구독제 요금
구독제 요금은 연 구독권과 월 구독권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만약 꾸준히 이용할 예정이라면 연 구독을 하는 것이 조금 더 저렴한 비용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연 구독권 - 49,000원
월 구독권 - 4,900원
프리미엄 혜택
프리미엄 혜택 참고해서 필요한 경우 구독권을 구입하여 사용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기능
무료
프리미엄
PDF 내보내기
월 10장
무제한
텍스트 인식(OCR)
월 10장
월 3,000장
두 페이지 모드
월 5회
무제한
자동 인식 모드
월 5회
무제한
무제한 스캔
무제한
고해상도 스캔
무제한
이미지로 저장하기
무제한
TXT 내보내기
무제한
PC로 보내기 및 링크 공유
무제한
더 펴기
×
무제한
필기 지우기
×
무제한
보안 폴더
×
무제한
자동 스캔
×
무제한
PDF 가져오기
×
무제한
텍스트 수정
×
무제한
듣기(TTS)
×
무제한
ZIP/WORD 내보내기
×
무제한
보통 책을 한 권 스캔하려면 위의 기능에서 PDF 내보내기, 두 페이지 모드 무제한 기능은 필수인 것 같은데요. 책 스캔이 필요할 때 월별 구독 후 여러 권 스캔해서 활용하는 것이 좋아 보입니다.
마무리
최근 책을 정리하면서 보관하기는 애매하고 버리기는 아쉬운 책들을 스캔하려고 vFlat(브이플랫)을 알아봤습니다. 스캔할 양이 많아서 북스캔 거치대를 검색해서 구입하여 이용하고 있습니다. 혹시 필요하신 분은 구입해서 편리하게 이용해 보시는 것도 괜찮을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