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뉴스로 보는 창의융합 세상 시사원정대 9월호입니다.

배워서 남주자

아이들의 시사 상식을 위해 구독하고 있는 시사원정대!!!

9월호 소개합니다.

 

이번 달 표지는 화려하게 장식되어 있습니다.

곤충 스파이가 표지 전체를 차지하고 있네요.

시사원정대 9월호에는 최근 핫한 '유튜브 뒷 광고 논란'에 대한 주제를 포함하여 '화성 탐사 경쟁', 'K-전통이 뜬다' 등의 내용이 실려있습니다.

 

리딩북에는 전세와 월세에 관한 어휘가 있습니다.

최근 '나혼자 산다'에서 배우 곽도원 님이 제주도 집에서 '연세'로 살고 있다는 말을 하던데.... 

전세, 월세, 연세... 아이들에게 개념을 한 번에 알려주면 좋겠네요.

 

 

 

 

시사뉴스탐험에는 '최초의 민간 유인 우주선, 해상 귀환 성공', '행정수도' 등에 관한 주제가 실려 있습니다.

창의융합탐험에는 '우리나라 슬로시티들'에 대한 소개가 되어 있네요.

 

문화예술탐험에는 K-전통과 공연 등에 관한 내용이 실려 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는 거의 광고글들이 차지해서, 그나마 내돈내산이라고 제목에 들어간 것들 위주로 봤었는데...

 '내돈내산'이라고 포스팅했던 글들이 뒷 광고였다니... 완전 충격 그 자체입니다.

 

몇몇 유명 인플루언서들부터 뒷광고 논란이 시작되었죠.

규정을 몰랐다거나 부주의했다며 인정하고 사과하긴 했지만, 심각한 문제가 아닐 수 없습니다.

 

개인적으로, 별다른 언급없이 티스토리에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게시하는 것은 문제가 없는지 궁금하긴 했습니다.

하지만 제 경우는 실제로 구입하고 후기를 작성한 것이기 때문에 문제는 되지 않을 거라 생각합니다.

특정 제품에 대한 뒷광고가 아닌, 구글에서 제가 쓴 글과 관련임의로 광고를 띄어 주는 것이니ㅋㅋ

여튼, 문제는 되지 않겠다고 결론지었네요.ㅋㅋ

 

 

 

 

 

뭐 어쨌든 이런 문제를 방지하고자 공정거래위원회는 지난 6월 관련 지침(추천 보증 등에 관한 표시, 광고 심사 지침)을 새로 바꿔 유튜브나 인스타그램 같은 SNS에서 광고임을 표시하는 명확한 방법을 발표했습니다.

'유튜브 동영상의 경우 게시물 제목에 [광고]00 솔직 리뷰'라고 입력하거나 영상 시작 부분과 끝부분에 '광고료를 지급받았습니다.'라고 쓰고 자막 등을 통해 5분마다 반복해서 표시해야 합니다.

다음은 광고임이 명확하지 않은 표현입니다.

'체험후기', '일주일 동안 사용해 보았음' , '체험단' 등

 

혹시나 유튜브나 SNS에서 광고를 하시는 분들은 관련 지침을 찾아보시고 명확히 하셔야겠습니다.

 

이번 호에는 '시간을 달려서'라는 주제의 영화들이 소개되어 있습니다.

어릴 적 재밌게 봤던 '백 투 더 퓨처'와 제가 좋아하는 '어바웃 타임'도 있네요.

영화가 끝날 때까지도 현실인지 꿈인지... 헷갈렸던 영화 '인셉션'도 관련 영화로 소개되어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이번 호의 책입니다.

경제, 역사, 자연 등 분야별로 다양하게 소개되어 있습니다.

2020 경제는 내 친구
국내도서
저자 : 정광재,박경순
출판 : 유아이북스 2020.01.10
상세보기
세상에서 가장 유명한 위인들의 편지
국내도서
저자 : 오주영
출판 : 채우리 2014.12.15
상세보기
이토록 멋진 곤충
국내도서
저자 : 안네 스베르드루프-튀게손(Anne Sverdrup-Thygeson) / 조은영역
출판 : 도서출판단추 2020.07.24
상세보기
아홉 살 성교육 사전 전4권 세트-남자아이/여자아이
저자 :
출판 : 다산에듀 2020.05.27
상세보기
똑! 소리 나게 일기 쓰기
국내도서
저자 : 조영경
출판 : 채우리 2018.11.30
상세보기

 

개인적으로는 아홉 살 딸이 있다보니 '아홉 살 성교육 사전'에 관심이 가네요.

요즘은 뽀뽀해 달라고 하면, 망설인다거나 못 들은척을 해서 너무 슬픕니다.

언젠가는 이럴 날이 올거라 생각했지만 너무 일찍 와버린 듯한...ㅠ.ㅠ

 

'똑! 소리 나게 일기 쓰기' 

이 책은 일기 쓰는 것에 익숙치 않은 아이들에게 구입해서 보여줘야겠습니다.

일기 쓰라고 하면 그냥 대충 몇줄....쓰고 마는데, 아무래도 방법을 몰라서겠죠.

저도 잘 못 쓰는 일기...책을 통해서라도 방법을 알려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여기까지, 시사원정대 9월호를 대한 소개해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과 댓글 좋아요 부탁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