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카카오계정 전환 후 치환자를 스킨에 직접 추가???

배워서 남주자

최근에 티스토리와 카카오 계정 연결이 되면서 오늘 카카오 계정으로 전환하였습니다.

수익을 바로 확인할 수 있는 메뉴도 생겼네요.

뭐 그리 큰 수익은 아니지만...ㅋ

광고도 간단히 설정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수익이라는 게시판이 생겨서 애드핏과 애드센스 수익을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광고 설정을 위해 애드센스 관리로 들어가서, 전체 자동 광고, 본문 상단, 본문 하단, 사이드바까지 광고를 순조롭게 설정하였습니다. 

 

기존에는 본문상단에 광고 2개를 설정했는데, 계정 전환 후에는 본문 상단 광고가 하나만 게시되는 것 같습니다.

 

뭐 상단 광고 2개였지만 통계적으로 좌우측 광고 중 우측 광고에서 수익이 쪼금 더 나는 구조였습니다.

 

순조롭게 광고 설정을 하고 목록 상단과 하단의 광고 설정을 하려 하는데, 뜬금없이 이런 팝업이 뜹니다.

"목록 상단 치환자가 없어 광고를 설정할 수 없습니다. 

스킨을 변경하시거나 치환자를 스킨에 직접 추가해 주세요."

 

뭐라는 거야 ㅡ.ㅡ;;;

 

귀찮지만 돈 벌려면 시키는대로 해야죠ㅋ

목록 상단 하단 치환자 추가 방법

티스토리 꾸미기 - 스킨편집 - html 편집으로 들어갑니다.

1. HTML창

2. s_list 검색

3. </span> 찾기

4. </span>앞쪽에 목록 상단 치환자 붙여 넣기

5. </span> 뒤쪽에 목록 하단 치환자 붙여 넣기

6. 적용 후 다시 광고 설정으로 들어가면 목록 상단 하단 광고 설정 가능

이렇게 적용하고, 광고 설정으로 가면 팝업창이 뜨지 않고 깔끔하게 광고 설정이 가능합니다.

일단 광고란 광고는 모두 설정했습니다.

다시 처음으로 돌아가서 광고를 하나씩 설정해보면서 실험을 해봐야겠네요.

 

저는 애드핏 광고도 상담에 함께 했는데 오히려 안 좋네요.

애드센스 광고 클릭 수를 잡아먹는 것 같습니다.

그냥 사이드바에만 넣는 것으로 다시 수정해야겠네요.

 

좋은 기능들이 많이 들어오고 스킨도 더 다양해져서 네이버만큼 편의성이 좋아지길 기대해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