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피엘 샤워기와 샤워기 필터 사용후기

배워서 남주자

집에 있던 샤워기 틈새로 물이 흘러 작년에 샤워기 헤드를 교체했습니다.
샤워기 헤드 교체한 김에 샤워기 줄까지....

검색을 하다 보면 닥터피엘 샤워기 광고가 많이 나오더라고요.
둘째 아이 피부가 예민해서 닥터피엘 샤워기로 교체하기로 했습니다.

닥터피엘 샤워기와 샤워기 필터

우선 이 사진은 최근에 교체한 깨끗한 필터의 사진이며, 샤워헤드가 투명해서 불순물이 걸러지는지 잘 보입니다.
깨끗해 보이는 것이 저와 가족들을 안심시키네요ㅎ

최근에 구입한 닥터피엘 샤워기 필터 1년분입니다.
1차 불순물 차단 필터가 3개씩 들어 있는 2박스, 2차 염소 차단 필터 2개가 들어 있습니다.
35천 원 전후 가격대이니, 1년간 사용한다면 하루 100원 정도 되는 비용입니다.
저렴하죠?

필터의 교환 주기입니다.
1차 불순물 차단 필터는 2~3개월에 한번씩 교체
2차 염소 차단 필터는 5~6개월에 한번시 교체

세트 구성으로 보면 1차 불순물 차단 필터는 2개월, 2차 염소 차단 필터는 6개월마다 교체하면 딱 1년 사용 가능합니다.

4개월 전에 교체한 필터 모습입니다.
기다란 1차 필터는.... 할 말이 없게 만드네요.
필터가 없다면 저런 불순물이 있는 물로 매일 샤워하고 머리 감고 했다는 건데...
끔찍하네요.
동그랗게 생긴 2차 필터는 딱히 색이 변하는 것은 아니고, 수압이 약해지거나 수돗물 냄새가 날 즈음이 교체시기입니다.

그냥 기다란 1차 필터는 2개월, 동그란 2차 필터는 6개월마다 교체하는 걸로 생각하시면 편하겠네요.

그리고 샤워기 줄도 함께 교체했는데요, 기존의 샤워기 줄은 물때가 엄청 끼죠.
겸사겸사 교체해줬습니다.
줄이 꼬이지도 않고, 깨끗하게 유지할 수 있어 만족스럽네요.
줄은 1.5m와 2m짜리가 있는데, 고민 엄청 하다가 2m로 구입했습니다.
욕실 청소할 때 변기까지 청소할 수 있어 잘 선택한 것 같습니다.

필터 교체방법은 간단합니다.

동그란 2차 필터 교체법은 샤워헤드 부분을 돌려서 교체하기만 하면 됩니다.

기다란 1차 필터는 빨간 동그라미 표시한 부분의 까만 꼭지가 아래쪽으로 오도록 교체해주시면 됩니다.
저 부분이 위로 올라가면 꼭지가 막힐 수가 있다고 합니다.

교체한 필터입니다.
기다란 1차 필터에는 불순물이 엄청나네요.
동그란 2차 필터는 새 필터와 특별히 차이점이 보이지 않네요.
아깝지만 교체주기가 됐으니 교체하는 걸로~

혹시 필터가 있는 샤워기를 찾으신다면, 고민할 필요는 없을 것 같네요.
저렴한 가격에 강추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