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Q4] 쏘렌토 하이브리드 연료탱크 용량

배워서 남주자

쏘렌토 하이브리드를 구입한 지 1년 하고도 반이 지났습니다.

생각해보니 주유를 가득 해 본적이 없네요.

이번에 주유경고등도 떠서 큰맘 먹고 가득 주유해봤습니다.

 

 

쏘렌토 하이브리드 연료탱크 용량

쏘렌토 하이브리드 연료탱크 용량은 67L입니다.

날씨도 춥고 시내위주로 주행하다 보니 연비가 별로 좋지 않네요.

승용 하이브리드는 20km/l정도 된다는데...

 

남은 휘발유로 78km를 갈 수가 있고 연비는 13.2km/l입니다.

현재 연료탱크에 휘발유가 6리터 정도 남아있습니다.

 

주유소에서 만땅 주유해보기로 했습니다.

55.660리터가 주유됐고, 89,000원 나왔습니다.

기존에 6리터 정도 들어있었으니 현재 연료탱크에 61리터 정도 차있습니다.

4리터 정도 더 들어갈 수는 있겠네요.

주유는 리터당 1,599원입니다.

쏘렌토 하이브리드는 주유하면 다시 연비가 초기화 상태가 됩니다.

61리터, 9만 원 정도 넣으면 905km 정도 갈 수 있겠네요.

 

보통 연료 주입 당시 연비 기준으로 총 주행가능거리가 산정되는 것 같은데요.

연비가 좋은 계절에는 주행가능 거리가 1,000km 정도 나오지 않을까 예상해봅니다.

 

계기판의 차모양 후륜 부분에 저렇게 연두색으로 뜨는 것은 전기로 주행 중이라는 표시인데요.

공짜로 차가 간다는 생각에 기분은 좋네요.ㅋ

 

 

 

결론

쏘렌토 하이브리드 연료탱크 용량 67리터

9만원, 약 61리터 주유 시 900~1,000km 주행 가능합니다.

계절과 주행조건에 따라 변동은 있습니다.

 

 

[MQ4] 쏘렌토 하이브리드 소소한 용품-틈새쿠션, 주차번호판, 가죽커버

이제 쫌만 있으면 차를 구입한 지 1년이 되어 가네요. 벌써 익숙해졌고, 조금은 변화를 주고 싶어 자잘한 소품 몇 개를 구입했습니다. 틈새쿠션 의자와 콘솔 사이에 틈이 생각보다 크지 않아서

imparo.tistory.com

 

[MQ4] 쏘렌토 하이브리드 벤딕트 헤드레스트 거치대 사용후기

개인적으로 차량 이동 시 아이들에게 핸드폰 보여주는 것을 별로 좋아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장거리 이동시에는 간혹 보여주는 편입니다. 그렇지 않으면 언제 도착하냐고 계속 물어보기 때문이

imparo.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