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실적 용어와 CPC 단가 올리기

배워서 남주자

애드센스를 시작한 지 2년이 되었는데요.

애드센스 승인을 받으면 금방 돈을 벌게 될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쉽지 않습니다.

 

작년까지는 일단 글 쓰는데 초점을 줬는데요.

올해부턴 여러가지 시도를 해보려 합니다.

 

우선 실적에 있는 용어 정리와 애드센스 광고 단가 올리기에 도전해보려 합니다.

 

 

애드센스 실적 용어

PC 실적 화면

애드센스 홈에서 보이는 실적 보고서 화면입니다.

주요 실적 측정항목별에 대한 용어 의미는 다음과 같습니다.

  • 페이지뷰: 사용자가 Google 광고가 게재된 페이지를 조회할 때마다 발생합니다.
  • 페이지 RPM: 페이지 조회 1,000회당 평균 수익입니다.
  • 노출수: 광고 요청 1회에 대해 하나 이상의 광고가 웹사이트에 게재되면 노출 1회로 집계됩니다.
  • 클릭수: 사용자가 광고를 클릭한 횟수입니다.
  • CPC: 클릭당 비용을 의미하여 사용자가 광고를 클릭할 때마다 광고주가 지불하는 금액입니다.
  • 페이지 CTR: 페이지 클릭률을 의미하여 광고 클릭수를 페이지 조회수로 나눈 값입니다.

 

오늘 현재까지 제 블로그 실적을 분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까지 487페이지가 조회되었습니다.

페이지 RPM은 5.54$로 현재 수입은 5.54$/1,000*587=2.69$입니다.

광고는 2천50건 노출되었으며 사용자가 광고를 클릭한 횟수는 8회입니다.

CPC는 현재 수입 2.69$÷8=0.34$(소수점 셋째 자리에서 반올림)입니다.

페이지 CTR은 클릭수 8회÷페이지뷰 487=0.0164*100=1.64%입니다.


클릭수는 마음대로 조절할 수 없으니, 클릭당 비용을 늘린다면 수익이 늘어나지 않을까 하는 생각입니다.

 

애드센스 단가별 광고 정리에 필요한 화면

애드센스 클릭당 광고 단가 올리는 방법은 '광고 단가가 낮은 광고'를 차단하는 것입니다.

처음 시도해 보는 것이라 조금 두렵긴 합니다.

 

애드센스 광고 단가가 낮은 광고 찾는 방법입니다.

창을 2개 띄어놓고 작업하면 수월합니다.

 

1. 애드센스 - 홈 - 차단 관리 - 모든 사이트 - 광고 네트워크 - 노출 RPM 정렬

노출 RPM을 선택하면 보이는 화면입니다.

메뉴의 노출 RPM을 클릭하면 '광고 네트워크'별로 단가 순으로 '광고 네트워크'가 정렬됩니다.

광고 네트워크 목록의 하단에 위아래 화살표를 클릭하면 전체 목록이 나옵니다.

 

2. 애드센스 - 홈 - 차단 관리 - 모든 사이트 - 광고 네트워크

모든 사이트를 선택하고 들어가면 '광고 네트워크'가 있습니다.

여기를 클릭해서 들어가면 광고 네트워크를 검색해서 광고를 차단하거나 허용할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 광고 정리 방법

  • 좌측은 첫 번째 보고서 창의 광고 네트워크 목록입니다.
  • 우측은 광고 네트워크에 들어가면 보이는 화면입니다.

 

단가 낮은 광고 차단 방법

  1. 광고 네트워크 목록의 노출 RPM을 정렬
  2. 광고 네트워크 검색하기에서 차단할 광고 네트워크 검색
  3. 해당 광고 네트워크 허용됨에서 차단함으로 버튼 이동
  4. 완료

  • 빨간 박스에 있는 광고는 노출과 클릭수가 조금 나오는 광고 네트워크라 건들지 않았습니다.
  • 파란 박스에 있는 광고는 노출 RPM도 낮고 노출과 클릭이 없어 차단했습니다.

 

사실 이게 효과가 있을지는 모르겠습니다.

한 달 후에 극적인 효과가 있으면 후기를 남겨볼까 합니다.

 

후기가 없으면 그냥 이런 게 있구나라고 참고만 해주세요.

 

올해 목표는 작년보다 2배 정도의 수익이 발생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여러 가지 도전해보고 극적 효과가 있으면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