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워서 남주자
모공열은 기초, 1단계, 2단계, 3단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기초는 초등 1~2학년, 1단계는 초등 3~4학년, 2단계를 5~6학년, 3단계를 중학생 수준으로 만들어져 있다고 하지만 실제로 중등 1학년 아이가 처음 국어 학원에 다니게 되는데 1단계부터 시작을 하게 되었습니다.
서술형 시험 완벽 대비, 모국어로 창의적 사고
대학에서 필요한 논리적 사고를 체험할 수 있도록 나온 책입니다. 대립 어휘 중심의 학습으로 논리적 사고를 하고 공통점과 차이점 찾기로 분석적 사고를, 다양한 주제의 통합으로 융합적 사고력을 향상할 수 있습니다.
이런 학생에게 모공열을 추천하는데요.
시간 대비 효율적인 학습을 원하는 학생
서술형 답안을 잘 쓰고 싶은 학생
논술 대비 글쓰기 능력 향상을 원하는 학생
자기주도학습자로 성장하고 싶은 학생
아무래도 2028 대학입시제도가 개편되면서 서술형이 중요해졌는데, 그만큼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책의 구성입니다.
같은 소리 다른 한자도 배우고 대립 어휘들을 알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기본문제와 심화문제를 통해 어휘들을 학습해 볼 수도 있습니다. 또한 수학, 사회, 과학, 지리, 예술, 체육 드으이 다양한 주제의 글을 읽으며 통합적 사고를 할 수 있는 학습을 할 수도 있습니다.
목차입니다.
총 12개의 주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목차상으로 보이는 단어는 24개밖에 되지 않아 보입니다. 하지만 실제로 책 내용을 통해 더 많은 양의 한자 어휘를 배워볼 수 있게 되어 있네요.
본격적으로 책 내용으로 들어가 보면 학습할 내용이 나와 있습니다. 목차에 있던 어휘보다 더 많은 어휘들이 보이네요.
대립 어휘와 같은 소리 다른 한자들을 익힐 수 있습니다.
모공열 1단계는 초등 3~4학년 수준이라 그런지 한자 단어들은 쉬운 편이네요. 만약 중학생이라면 빠른 시간에 모공열 1단계를 끝낼 수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기본 문제입니다. 배웠던 어휘들을 묶어서 써 볼 수도 있고, 어휘가 들어간 간단한 문장들을 써 볼 수도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충분히 가정학습으로도 가능한 부분이지만 꾸준히 하기는 어렵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심화문제입니다. 대립하는 한자어 빈칸 완성하기, 맞는 단어에 동그라미 그리기, 배웠던 어휘가 들어간 짧은 글 써보기 등의 다양한 문제들이 있습니다.
어휘도 어휘지만 교과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다양한 주제의 글을 읽을 수 읽어볼 수도 있어서 좋은 것 같습니다.
중학생 1학년이라면 초등학생 수준에서 빠진 어휘를 채우는 차원에서 모공열 1단계를 빠르게 훑고 지나가는 것도 괜찮은 것 같습니다. 어휘책들이 너무 많아서 선택하기 어려울 텐데 선택하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