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생 폴더폰 추천 및 알뜰폰 개통기

배워서 남주자

초등학교 2학년 딸아이와 연락을 위해 폴더폰을 구입하였습니다.

 

많이들 구입하는 키즈폰도 고려해봤지만, 요금제도 저렴하지 않을뿐더러 조금 크면 유치하다고 안 가지고 다닌다네요.

큰아들은 1학년때부터 폴더폰을 구입하여 사용하고 있는데, 가격도 저렴하고 사용하기에도 괜찮은것 같아서 색만 다른 폴더폰으로 구입하였습니다.

 

 

폴더폰의 장점은 저렴한 가격대와 스마트폰 사용으로 인한 잔소리 할 필요가 없다는 것이고, 단점은 아직까진 없는 것 같네요.

굳이 찾다면, 친구들은 스마트폰으로 게임하고 있을 때 옆에서 불쌍하게(?) 쳐다보고만 있다는 것???

 

그냥 친구들 게임할 때 알아서 한 번씩 하라고 했습니다만, 조금은 미안한 감이 드네요.

 

요거 샀습니다.

롤리팝1 KT 3g폰 공기계입니다.

 

A급과 B급 2가지 중 선택할 수 있는데, 딸아이가 쓸 거라서 A급으로 선택하였고 가격은 7만원입니다.

개인적으로는 만족스러운 가격대라고 생각합니다.

 

TTA 20 PIN 표준형 충전기와 예쁜 핑크색의 롤리팝 1 폴더폰이 함께 배송되었습니다.

A급이라 그런지 모서리나 액정은 깨끗하지만, 약간의 사용감은 있네요. 

딸아이가 예쁘다고 좋아하네요...

1년 전부터 왜 오빠만 핸드폰 사주고 자기는 안 사주냐고 노래를 불렀는데~드디어....

 

내부는 이렇게 생겼습니다. 

그냥 통화랑 문자용이니 사용하는 데는 무리 없어 보입니다.

 

일단 초등학생용 폴더폰은 이렇게 구입했고, 이제 유심칩을 신청할 차례입니다.

큰아들도 알뜰폰 요금제로 사용하고 있어서 딸아이도 같은 통신사로 신청했습니다.

 

 

위너스텔이라는 알뜰폰 통신사인데 KT 통신망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공기계도 KT용으로 구입해야 합니다.

 

여기서 3G 요금제 중 가장 저렴한 것이 Well440 요금제인데, 기본료가 월 4,400원입니다.

통화 60분, 문자 100건이 무료 제공됩니다.

 

추가 요금이 발생하기 때문에 절대로 그 이상은 사용하지 못하게 하고 있네요.

 

이렇게 후불 무약정으로 가입하면 됩니다. 

월 4,400원이니~ 부담 없네요.

 

알뜰폰 통신사의 장점이라고 한다면 무엇보다 저렴하고 합리적인 가격이라고 할 수 있겠죠.

단점해지할 때 조금 불편하다는 점인데요, 인터넷으로 신청은 안되고 우체국에서 해지 신청서를 작성해서 보내야 한다고 합니다. 

근데 뭐 당분간 해지할 일은 없을듯 하니 상관없을것 같습니다.

 

 

사용요금 확인홈페이지본인 스마트폰 어플에서 가능하기 때문에, 3g폰으로 개통했다면 요금제 확인을 위해서 귀찮더라도 홈페이지를 간혹 봐줘야 합니다.

제 스마트폰에 어플을 설치하여 확인하려고 했는데 안되더라고요...

아이들이 혹시나 무리해서 사용하고 있는지....점검 차(?) 종종 봐줘야 합니다. 

 

일단 이렇게 신청은 했고 유심칩이 오면 배터리 뚜껑을 개봉하고 유심 슬롯에 넣으면 개통이 됩니다.

 

개통 방법은 유심칩을 넣고 전원을 2~3번 껐다 켰다 반복하시면 자동으로 유심 인식이 성공적으로 됩니다. 

이렇게 나름 합리적으로 초등학생 자녀들 폴더폰 2대를 개통하여 사용하고 있네요.

 

 

아빠는 절대로 돈이 없어서 스마트폰을 안 사준 게 아니라, 너네한테 아직 필요가 없어서 사주지 않았을 뿐이라고...

절대 대학 입학 전까지는 안 사준다고 엄포했지만, 사춘기가 와서 반항한다면 어떻게 될지는 모르겠네요.

 

이상 초등학생 폴더폰 추천 및 개통기였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구독 클릭 부탁드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