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카 초등 수학 필수교구 시리즈, 펜토미노 세트

배워서 남주자

최근 과학관에서 창의력 쑥쑥 놀이수학을 신청하여 듣고 있는데요...

 

아이들만큼은 수학을 잘했으면 하는 마음에 아이들도 동의하여 신청했습니다.

 

 

 

누리반은 유치원, 초급반은 1~2학년, 중급반은 3~4학년입니다.

매주 다른 교구로 놀이활동을 통해 수학적 개념과 원리를 자연스럽게 학습하고 수학적 사고력을 키워주는 프로그램입니다.

 

그중 펜토미노라는 교구를 알게 되었는데, 집사람이 괜찮은 것 같다며 구입하자고 하여 바로 질렀습니다.

 

 

 

에듀카 초등 수학 필수교육 시리즈 펜토미노입니다.

가격은 교재를 포함하여 16,000원정도 하네요.

 

대상 연령은 5세~13세이고, 초등 수학과정과 연계되어 있습니다.

3학년은 평면도형, 평면도형의 이동

4학년은 사각형과 도형 만들기

5학년은 무늬 만들기, 도형의 합동, 도형의 대칭과 연계되어 있습니다.

 

 

 

펜토미노란 무엇인가?

정사각형 5개를 갖고 만들 수 있는 모양 12개로 만든 퍼즐입니다. 

펜토미노로 가로 10칸, 세로 6칸 총 60칸의 직사각형을 채우는 방법은 수천 가지가 나옵니다.

펜토미노 조각을 뒤집고 돌리면서 재미있는 모향을 맞춰보는 활동을 통해 어린이는 도형과 공간에 대한 개념을 익힐 수 있다고 합니다.

 

펜토미노 학습효과는?

퍼즐 활동을 통해 자연스럽게 도형의 이동, 돌리기, 뒤집기 활동을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도형, 공간 개념의 향상에 도움을 줍니다.

다양한 도전을 통해 논리적 사고력과 문제 해결 능력을 키울 수 있습니다.

놀이 활동을 하며 집중력과 인내력을 키울 수 있습니다.

 

 

 

펜토미노 모양 만들기, 모양 꾸미기, 펜토미노로 모양 만들기 등을 해볼 수 있습니다.

약간 칠교놀이와 비슷한것 같네요.

 

교재도 함께 주문했는데, 배송 실수인지 교재는 오지 않았네요.

 

 

 

좀 더 어렵게 하면 이런 식으로 해볼 수도 있습니다.

가로 세로 숫자에 맞춰서 펜토미노를 배치해볼 수도 있네요.

 

쉬울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시간이 좀 걸렸습니다.

수학 못한 티가 팍팍 나네요ㅎㅎ

 

아이들과 시간 보내기도 좋고, 생각할 수 있는 머리를 만들어 주는데 많이 도움이 되지 않을까 기대해봅니다.

 

유치원에서 초등학교 저학년 자녀를 두신 부모님께 추천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