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커브드 모니터 LC27F396FHKXKR 구입 후기

배워서 남주자

최근 스마트폰을 갤럭시노트 20으로 변경 후, 할인 쿠폰이 생겨서 구입한 모니터 후기입니다.

LC27F396FHKXKR, 삼성 커브드 모니터

사진에 있는 것은 제 블로그 메인화면입니다. 

제가 최근에 국민자세 교정의자 커플체어 검색을 많이 했었나 봅니다.ㅋㅋ

 

약간 주제에서 벗어나지만 말이 나온김에 잠시만...소개를 해보고 갈까요???

사무실에서 빌려서 앉아봤는데~ '어라 이런 느낌은 뭐지?' 하는 생각이 들었던 좋은 제품이네요.

 

옆에 직원에게 커플체어를 하루정도 빌려서 사용한 느낌입니다.

장점: 식당 좌식의자처럼 딱딱한 것이 아니고, 허리 받치는 부분이 탄력이 좋아서 허리를 부담없고 든든하게 받쳐준다. 

단점: 자주 앉았다 일어났다 하면 커플체어가 움직여서 조금 귀찮다. 고정이 되지 않은 점은 조금 아쉽네요.

총평: 집에서 좌식용이나 아이들 의자 보조용으로 사용하기 딱 좋겠다는 생각....

 

다시 본론으로 들어가겠습니다.

27인치 커브드 모니터라서, 노트북과 비교하니 너무 광활하며 한눈에 잘 보이지 않네요.

처음엔 '헉' 할 정도로 큽니다. 

사실 27인치라고 하지만 컴퓨터 모니터의 특성상 가까운 위치에서 보게 되니 체감상 크다는 생각이 절로 들 수 밖에 없습니다.

 

모니터 뒷면을 한번 보실까요.

모니터의 뒷면 좌측에 전원 버튼과 각종 기능을 조작할 수 있는 조이스틱 비슷하게 생긴 원형의 전원 버튼이 있습니다.

모니터 받침대 위쪽에는 노트북이나 프로젝터와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는 HDMI잭과 컴퓨터 본체와 연결 잭, 마지막으로 전원 잭이 있습니다.

특이하게도 노트북 전원 잭과 비슷하게 생겼습니다.

 

전원 버튼은 이렇게 전원을 켜거나 메뉴를 조절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제품의 스펙입니다.

화면 곡률: 1800R

화면비율: 16:9

명암비: 3,000:1

시야각(수평/수직): 178

주사율: 60Hz

스펙은 크게 의미 없을거란 생각이 드네요.

TV주사율이란?

1초에 몇 개의 프레임을 보여줄 수 있는지를 표현하는 수치입니다.

Hz(헤르츠) 들어보셨죠?

TV 영상의 경우 원본이 60Hz(1초당 60장의 프레임을 보여줌)이므로 대부분의 TV 제품이 60Hz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144Hz나 240Hz 등 높은 주사율의 모니터로 영상을 시청할 경우 1초당 더 많은 화면이 들어가게 되어 잔상이 없고 부드러운 화면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눈에 피로도 덜 하다고 합니다.

 

게임용 모니터로 장시간 사용할 거라면 144Hz 주사율 이상의 모니터를 구입하는 것이 좋겠네요.

 

 

 

참고로, 인간의 눈은 1초당 15개의 프레임을 연속으로 보여주면 여러 개의 사진이라고 인식하지 않고 하나의 영상이라고 착각하게 된다고 하네요.

 

요즘 자동차의 차선을 유지시켜 주는 기능과 비슷한것 같습니다.

차가 일정 속도 이상으로 운행하면, 도로에 그려져 있는 하얀 점선을 실선으로 인식하여 차를 자선 중앙으로 유지시켜준다는데...

 

 

 

 

 

 

사실 주사율 따위는 따지지는 않습니다만 글을 작성하기 위해 검색해보니, 주사율을 생각보다 따지는 분들이 많으시더라고요.^^

특히나 게임하시는 분들은요.

 

저렴한 제품을 구입하여 안좋으면 어쩌지 하는 걱정을 했지만, 개인적으로는 사용용도에 맞게 적당한 제품으로 구입하여 만족스러운 선택이었다는 생각이 드네요.

 

조만간 컴퓨터 본체만 적당한 것으로 하나 구입하여 설치해야겠습니다. 

이상 가성비의 LC27F396FHKXKR, 삼성 커브드 구입 후기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