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방법] 현재 HEIF 사진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배워서 남주자

요즘 당근마켓이 정말 핫하죠?

개인적으로 중고거래는 신뢰가 가지 않아 이용하지 않은 편입니다.

 

하지만 다들 당근마켓을 한다길래 저도 중고거래를 시도해보았습니다.

 

 

중고거래 글쓰기를 하려고 사진을 등록하는데, 사진이 등록되지 않네요.

 

"현재 HEIF 사진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기기 옵션에서 HEIF 사진 저장을 비활성화해주세요."

 

"아 이게 뭔 말이지?

JPG, GIF는 들어봤는데 HEIF는 또 뭐야???"

기기 옵션에서 비활성화해주라고 하니, 혹시 몰라 카메라 설정으로 들어갔습니다.

참고로 안드로이드폰인 갤럭시노트 20 기준입니다.~

 

 

 

'카메라 설정'에 들어가면, 빨간 테두리로 표시한 사진 '저장옵션'이 있습니다.

 

그걸 클릭해서 들어가면~~~

 

 

문제의 HEIF사진이 나오네요.

제가 설정했는지는 모르겠지만 활성화되어 있습니다.

 

HEIF사진이란?

저장공간을 덜 사용하는 고효율 이미지 파일입니다.

다만 아직 일부 공유 사이트에서는 이 형식을 지원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아마 좋은 의도로 만들어놓은 이미지 파일인데, 너무 앞서가서 일부 어플은 따라가지 못하는 것 같습니다.

그게 당근마켓에도 그렇습니다. 

우선 HEIF를 활성화한 사진들은 당근마켓에 등록이 되지 않습니다.

비활성화 이후에 찍은 사진들은 잘 등록이 됩니다.

문제해결 완료!!!

 

아직까지 어디에 사진을 등록하거나 올리는데 문제는 없었지만, 혹시 모르니 HEIF는 비활성화하고 사진을 찍어야겠네요.

 

혹시 저처럼 문제가 생겼던 분들은...도움이 되시길 바라며...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공감 부탁드려요 ㅋ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