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일반] 파일이 너무 커서 대상 시스템에서 사용할 수 없습니다. 해결방법입니다.

배워서 남주자

캠핑을 다니며 프로젝터로 영화를 보곤 하는데, 언제부턴가 usb에 파일을 옮기려고 하면 이런 문구가 떠서 포기하고, 용량이 적은 파일(3GB 전후)만 가지고 다녔었는데요....

파일이 너무 커서 대상 시스템에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아 왕 짜증입니다.

16기가에 절반도 안 되는 용량인데 파일이 크다고 안된다고 하다니...

 

그런데 다행히 해결방법이 있어서 도움이 되고자 올려봅니다.

생각보다 간단하네요^^

 

해결방법은.....바로 포맷입니다.

PC방에서 다들 그런 경험 있으실지 모르겠네요.

PC가 안된다고 알바를 부르면.... 막 뭔가 해보는 척하다가 이렇게 말하죠

'재부팅 한번 해보실래요?'

저도 알바할때 그런식으로 해결해주곤 했었는데.....

 

같은 원리입니다. ㅋ

USB 폴더 포멧하기를 하시면 이런 화면이 나옵니다.

빨간 네모 안의 영어가 'FAT32(기본값)'으로 나와있는데, 이걸 다른 값으로 변경해줘야 합니다.

 

요렇게 NTFS로 변경하고 포맷을 시작하면 됩니다.

 

이런 경고가 뜬다고 해서 걱정하지 마시고, 포맷하기 전에 필요한 파일은 미리 백업해놓으시고 확인을 눌러주면 됩니다.

 

포맷이 완료되었다는 기분 좋은 메시지가 뜨면 확인을 클릭하시고 원래 하려던 파일 이동을 해봅니다.

 

이상 없이 잘 이동이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렇게 해서 옮긴 영화는 바로.....

 

영화 '스파이 지니어스' (출처: 네이버)

이번에 캠핑 가서 볼 영화 '스파이 지니어스'입니다.

저번에 아이들과 함께 보면서 배꼽 빠지게 웃으며 봤는데요...

캠핑 가서 영화 뭐 보고 싶냐고 물어보니, 또 이 영화를 보고 싶다고 하네요.

개인적으로 별 다섯 개 중 다섯 개 추천해봅니다.

 

여하튼 겸사겸사 문제 해결방법도 배우고 포스팅도 하고... 일석이조네요ㅋㅋ

혹시 

파일이 너무 커서 대상 시스템에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런 메시지가 뜰 때는 파일 시스템을 FAT32에서 NTFS로 설정한 후 포맷, 포맷을 기억해주세요~~~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댓글 부탁드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