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워서 남주자
매번 아이들 책 골라주는 게 고민스러워 올해는 큰 맘먹고 독서평설을 구독하게 되었습니다.
독해력과 입시 경쟁력을 키워주는 최고의 독서 학습 월간지 독서평설부담 없이 하루 30분! 지식은 더 깊게, 생각은 더 넓게!
책은 크게 독서토론, 진로창의, 통합 사회, 통합 과학 4개의 카테고리로 나뉘어 있습니다.
독서 다이어리라고 해서 매일 볼 수 있게 친절하게 안내되어 있습니다.
아이들을 배려해서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만 되어 있습니다. 주말은 아이들도 쉬는 걸로^^
책의 콘텐츠와는 별개로 초등 독서평설 추천도서 목록이 있습니다.
3, 4학년과 5, 6학년 국어, 사회, 과학, 기타로 나뉘어 과목별 추천 도서가 있습니다.
관련 교과나 추천도서목록에 3학년부터 있는 것을 봐서 독서평설은 3학년 이상 기준으로 제작이 되었나 봅니다.
참고로 어린이책사랑모임(http://cafe.naver.com/cheknoa)에서 이 도서들에 대한 독서 지도안을 다운로드할 수 있다고 합니다.
교과와 관련되는 경우 좌측 상단에 관련 교과가 표시되어 있어 학년별로 참고하면 될 것 같습니다.
교과서에는 책의 일부 내용만 있어 이해하기 어려울 수도 있지만 독서평설에는 전체 내용이 실려 있어 수업받을 때 교과 내용을 더 이해하기 쉬울 수도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 별책 부록인 초등독평 더하기입니다.독서평설에서 읽은 내용을 다시 한번 상기시키며 문제를 풀어볼 수 있도록 되어 있고, 마지막에는 가로세로 낱말퍼즐을 통해 해당 호에서 배운 내용으로 퀴즈를 풀어볼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퀴즈에 응모하면 소정의 상품도 주니, 아이들이 문제를 풀기 위한 동기부여가 될 것 같습니다.
참고로 독서평설을 자녀 혼자 보라고 놔두지 말고 자녀와 함께 보고 대화를 나눈다면 더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하면서 글을 마무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