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교 4학년 농구공 선택과 리뷰

배워서 남주자

안녕하세요.
저번 주부터 아이를 토요 농구교실에 보내게 되었습니다.
농구선수를 시킨다기보다, 어릴적 기억에 농구 잘하는 아이들은 항상 자신감이 넘쳤던 것 같아서 제 아들도 그런 아이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에요.ㅎㅎ

농구 수업은 매주 토요일 오후에 1시간30분가량 진행되는데, 첫 수업이 끝나고 아이가 농구 연습을 하고 싶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집에 돌아다니는 농구공을 찾아서 공기를 넣었는데, 펑크가 ㅠ.ㅠ
농구의 기본기인 드리블 연습을 하는데 바람이 없으니 잘 되지 않았습니다.

농구공을 구입하려 했는데...생각보다 선택 장애가 오더군요.
제 욕심에 기왕이면 7호를 사서 오래 쓰게 해주고 싶어서 고민을 잠시 했습니다.
6호냐 7호냐???
농구공이 저렴한편도 아니죠.

그래서 저처럼 고민되시는 분에게 도움이 되고자 포스팅을 해봅니다.




농구공은 사용자에 맞춰서 크기, 무게별로 사용해야 합니다.
지정 호수보다 크거나 작게 사용할 경우 정확도가 떨어지거나 팔꿈치나 손목에 무리가 올 수도 있다고 하네요.

농구공은 보통 5호, 6호, 7호 3가지가 있습니다.
5호: 유치부와 초등학교 저학년
6호: 초등학교 고학년, 중등부, 여성부
7호: 고등부, 일반

저는 한참 고민을 하다가 결국 6호로 구입을 했습니다.
아이 연령에 맞춰 구입하는 것이 맞겠다 싶었고, 농구교실에서 6호를 사용하고 있다고 하니 배우던 것과 같은 공으로 연습하라고 말이죠.

그래서 구입한 몰텐 스쿨마스터 6호입니다.

 

몰텐 농구공 신형 스쿨마스터 5호 6호 7호

COUPANG

www.coupang.com

학생 클럽 보급형 농구공, 실내외 겸용 인기상품이라고 하네요^^

아이에게도 그렇지만 제 인생에 있어서도 처음 새 농구공이라 왠지 설렙니다. ㅋㅋ

기존에 굴러다니던 스타 JUMBO FX9 공식 대회 사용구와 함께 놓고 찍은 사진입니다.
빨간 화살표만큼의 크기 차이가 있는 것으로 봐서는 스타 농구공은 7호인 것 같네요.
실제 보면 큰 차이는 없어보입니다.

몰텐 스쿨 마스터 6호 사이즈: 지름 약 23cm / 둘레 약 72cm / 중량은 알 수 없음
몰텐 스쿨 마스터 7호 사이즈: 지름 약 24cm / 둘레 약 75cm / 중량은 알 수 없음




6호나 7호나 사이즈 차이는 거의 없습니다만, 굳이 이 정도 사이즈 차이로 권장 연령대가 나눠지는 것을 보면...
뭔가 저처럼 일반인이 알 수 없는 이유가 있겠지 싶습니다.

저처럼 말을 잘 듣는 성인은 성장에 맞는 올바른 농구공 선택인 6호를 구입했는데요.
선택에 도움이 되셨길^^

이상 초등학교 4학년 농구공 선택과 리뷰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