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워서 남주자
저번에 통장 개설 필요 서류와 꿀팁을 포스팅했습니다.
이어서 통장개설 후 인터넷뱅킹 인증서 발급 및 로그인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인증센터의 인증서 발급/재발급 메뉴로 들어가서 약관 및 서비스 설명서에 '전체 동의'를 클릭합니다.
2. 사용자 확인에서 통장 개설 시 신청했던 사용자 ID와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3. 추가 본인인증 선택 2가지 방법이 나오는데, 저는 보안카드를 신청했기 때문에, 보안카드 OTP로 인증을 선택합니다.
4. 추가 본인 인증(택1) 중 ARS 인증을 선택 후 인증받기를 클릭합니다.
5. 전화번호를 입력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6. KB국민은행 고객센터(02-1588-9999)에서 전화가 오면, 인터넷 화면이 보이는 인증번호 2자리를 눌러줍니다.
7. 전화인증이 끝난 후 추가 본인확인란에서, 계좌 개설 시 만든 계좌 비밀번호와 보안카드 번호를 입력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8. 마지막으로 휴대폰 번호를 입력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여기까지가 인증서 발급 순서입니다.
1. 로그인 화면에서 '금융인증서(브라우저 인증서)' 로그인을 선택합니다.
2. 자녀의 이름, 휴대폰 번호, 생년월일을 입력 후 확인을 클릭합니다.
3. SMS 문자로 입력해야 할 확인 코드 숫자가 나옵니다.
4. 1688-4932번에서 문자가 오는데, 여기서 확인코드 2자리를 답장으로 보냅니다.
5. 계좌 개설 시 만든 6자리 비밀번호는 이때 써먹는데요, 그 6자리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6. 금융인증서가 발급됩니다.
- 기존에 공인인증서는 유효기간이 1년 단위라 귀찮았는데, 금융인증서는 유효기간이 3년이라 당분간 잊고 있어도 되겠네요.
여기까지가 계좌 발급 후 인터넷뱅킹 등록하는 방법입니다.
어떻게 등록해야 하나 걱정했는데, 막상 해보면 순서대로 따라 하기만 하면 되니 할만합니다.
이제 마지막으로 큰 산이 하나 남아있습니다.
키움증권 홈페이지에서 등록하는 방법인데요, 시도해보고 추가로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