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노벨 천안 이스트타워 패밀리(취사) 숙박 후기(레전드 히어로즈 포함)

배워서 남주자

여름과 가을 연휴 휴가 겸 소노벨 천안에 다녀왔습니다. 두 번 다 소노벨 천안 이스트(EAST 동) 패밀리 취사형을 이용하게 되어 후기를 남겨보려 합니다.

소노벨 천안 이스트타워

쏘노벨 천안은 웨스트, 이스트 2개의 동으로 되어 있습니다. 그중 제가 사용한 패밀리 취사형은 이스트동에 위치해있었습니다. 참고로 워터파크는 웨스트 동에서 연결되어 있습니다.
주차장은 넓은 편이라 특별히 어디에 해도 무난했던 것 같습니다.

쏘노벨 천안 이스트타워 패밀리 취사 뷰

여름휴가와 가을 연휴 2번 머무르다 보니 우연히 서로 반대 뷰를 모두 이용해볼 수 있었는데요.

처음 이용했던 무인텔 뷰 또는 논 뷰입니다. 앞에 막힌 것이 없이 탁 트여서 좋긴 하지만, 특별히 볼 것은 없습니다.

워터파크 쪽 야간 뷰입니다. 논 뷰보다는 좀 더 볼만하긴 합니다. 특별히 뷰를 따질만한 소노벨 천안이라 생각됩니다. 특별히 어느 쪽 뷰를 이용하든 크게 좋은 점은 없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소노벨 천안 이스트타워 패밀리 실내

여름에는 저희 가족만 가서 일반실을 이용했었고, 가을에는 2 가족이 함께 가서 옆에 붙은 방을 찾다 보니 장애인실을 이용하게 되었는데요.

더블침대 2개와 4인 식탁 그리고 싱크대와 간단한 식기도구가 있습니다. 방은 패밀리 치고는 꽤나 넓은 편이어서 정말 쾌적하게 사용했습니다. 세면도구는 없으니 별도로 챙겨야 할 것 같습니다. 당연히 드라이기는 있었고요.

4인 기준으로 식기가 있었지만 전자레인지나 가스는 없었습니다. 전기포트가 있긴 하지만, 찜찜해서 사용하지는 않았습니다.

일반실에 있는 욕실입니다. 욕조는 없고 샤워부스만 있습니다.

장애인실 욕실입니다. 일반실보다 넓어서 사용하기 더 편리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소노벨 천안 레전드 히어로즈

대명 리조트를 다닐 때면 꼭 들리는 레전드 히어로즈입니다. 소노벨 천안에도 레전드 히어로즈가 있어서 들렀는데요.

이스트동 2층에 있습니다. 정확히 1층인지 2층인지 헷갈리긴 하지만, 웨스트동에 있는 로비 가는 층에 있었습니다. 보통 저녁 9시 즈음이 피크였고 그 이후가 되면 조금 한가해졌던 것 같네요.

복도 양쪽으로 이용할 수 있는 시설들이 있는데, 복도에 사람이 얼마나 있는지 판단하고 요금제를 선택해야 합니다.
갈 때마다 요금제 때문에 고민을 하게 됩니다. 물론 카운터에서 사람 인원에 따라 적당한 요금제를 안내해주고 있긴 합니다.

몇 번 이용해보니 나름 요금제 선택하는 기준이 생겼는데요.
사람이 많을 땐 60분 이내 3회 이용 가능한 BIG3를 사람이 적당히 있을 때는 자유이용권 60분(야구 배팅 1회 포함)권을 구입해서 노는 것이 좋았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자유이용권을 2개 구입하여 가족 4명이 번갈아가며 재밌게 이용했습니다.

예약은 최대 2개까지만 가능하니 신중히 예약해야 하는데요. 예약 현황판을 보면서 적당히 빨리 이용할 수 있는 시설을 예약하면 됩니다. 다만 베팅과 축구는 인기가 많아서 대기가 조금 길었던 것 같습니다. 6명 정도 대기 예약이면 거의 1시간 정도 대기해야 했던 것 같네요.

초등 저학년 아이는 캔디 슬러시를 정말 재밌게 했습니다. 양궁은 생각보다 시시했으나 컬링은 경쟁하면서 하니 정말 재밌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컬링은 꼭 하시길 추천해봅니다. 생각보다 정말 재밌습니다.

1시간을 기다려서 겨우 할 수 있었던 야구와 축구입니다. 야구는 15회, 축구는 10회 정도 했습니다. 그나마 레전드 히어로즈에서 고학년이나 성인이 조금 재밌어할 수 있는 종목인 것 같습니다.

마무리

의도치 않게 한 해에 2번이나 가게 됐는데, 아이들이 재밌다고 내년 휴가 때도 꼭 가자고 합니다. 소노벨 천안에는 워터파크인 오션어드벤쳐가 있고, 인근에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독립기념관과 소소한 맛집들이 있어 한번쯤 숙박해도 괜찮은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소노벨 천안 패밀리 취사형과 레전드 히어로즈 후기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