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5-2 연산은 신사고 쎈 연산으로 마무리 - 쎈연산 정답

배워서 남주자

벌써 5학년 2학기 여름방학을 마쳤습니다. 의외로 짧았던 여름방학 동안 5학년 2학기 기본서와 기존에 못 풀었던 3, 4학년 나눗셈 연산교재를 하느라 방학이 지나가버렸는데요. 이제 개학을 하고 5학년 2학기 연산을 해야 할 필요성을 느껴서 연산교재를 골라봤습니다. 

 

 

신사고 센 연산 5-2

수학 연산의 답=쎈 신사고에서 나온 쎈 연산 5-2입니다. 센 패밀리 시리즈가 4000만 부 돌파했나 보네요. 그만큼 잘 나가는 교재라는 말이겠죠. 센 연산은 신사고 초등 수학 커리큘럼 최상, 상, 중, 하 수준에서 중하와 하 단계로 단원별 연산을 학습하는 교재입니다. 

 

제일 앞에 공부습관표가 있습니다. 하루 2쪽식 실천하면 1단계 20일, 2단계 16일, 3단계 11일, 4단계 18일, 5단계 5일차 모두 70일 동안 마칠 수 있습니다. 연산을 공부하는 동안 단계별로 같은 색을 칠하면 멋진 그림을 완성할 수 있다고 합니다. 

 

초등학교 쎈연산 과정은 총 한 학년 학기당 1권씩 해서 총 12권입니다. 그중 5학년 2학기는 10권째인데요. 10권에서는 수의 어림범위와 어림하기, 분수의 곱셈, 소수의 곱셈, 평균 연산을 배워볼 수 있습니다. 

 

센 연산의 특장과 구성입니다.

학습진단표에서 문제 푸는 데 걸린 시간과 맞힌 개수를 학습진단표에 적고 표준 시간, 표준 개수와 비교해 보면 효율적으로 학습 결과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학습 단계별로 미리 보기를 통해 공부할 주요 내용을 제시하여 학습 방향을 잡을 수 있습니다.

연산 원리 학습에서는 제시된 설명을 읽고 이미지로 정리하면 연산 원리를 확실하게 익힐 수 있습니다. 

연산 반복 학습에서는 매일 2쪽 반복 학습을 통해 연산을 완벽하게 마스터할 수 있습니다. 

 

쎈센 연산 사용설명서입니다. 4가지 학습 성향별로 어떻게 센 연산을 이용해야 할지 설명해주고 있네요. 본인의 학습 성향을 먼저 파악할 수 있어야겠네요.

 

단계별로 일자별 걸린시간/표준시간과 맞춘 개수를 체크하는 곳이 있습니다. 어느 정도 기준이 있으니 본인의 실력이 어느 정도인지 파악할 수 있을 것 같네요. 

 

1단계 이상, 이하입니다. 간단한 내용 설명과 연산을 연습해볼 수 있는 간단한 문제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오른쪽 하단에는 교과서에 나온 문제와 연계하여 문제해결력을 키울 수 있습니다. 

 

2단계 대분수와 자연수의 곱셈입니다. 잘 할 수 있을지 걱정스럽습니다. 

 

3단계 세 분수의 곱셈입니다. 산넘어 산이네요. 5학년 2학기가 이렇게 어려운 것도 배웠던가요.

 

4단계 소수와 소수의 곱셈입니다. 곱하기는 문제가 아닌데 소수점 자리 구하는게 관건인 듯합니다. 아마도 많이 헷갈리지 않을까 싶네요.

 

답안지입니다. 연산문제라서 따로 해설이 필요없네요. 그냥 답만 있습니다. 

정답_쎈연산+10권.pdf
2.20MB

 

 

마무리

초등학교 연산교재로 많이들 추천해주는 센 연산 교재니만큼 아이한테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