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요 아이폰 15 PRO 자급제 알뜰폰 요금제 개통하는 방법

배워서 남주자

자급제 폰을 구입하고 요금제를 가입하려고 알아보니 모요라는 알뜰폰 요금제 사이트가 있었습니다. 기존에는 통신사에서 약정으로 할인을 받아서 기기변경을 하고 비싼 요금제를 사용했습니다. 하지만 최근 자급제폰을 구입하여 알뜰 요금제로 저렴하게 이용하는 사람들이 많아져서 저도 이용해 보기로 했습니다. 최근 아이폰 15 PRO 개통 후 알뜰 요금제 모요에서 개통하고 그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목차

    모요란?

    알뜰폰 통신사들의 요금제를 모아서 비교하고 추천해주는 서비스입니다. 모두의 요금제 줄임말로 '모요'라고 합니다. 모요를 이용하면 통신사별 사이트를 들어갈 필요업이 한 번에 요금제 조회 및 가입이 가능한 서비스입니다.

     

     

     

    모요 알뜰폰 요금제 개통하는 방법

    1. 모요 회원 가입

    모요에서 회원가입시 혜택이 3 가지 있습니다. 

    • 복잡한 요금제 가입 절차없이 모요에서 쉽게 개통할 수 있습니다.
    • 34개 통신사의 모든 요금제를 한 번에 검색하고 비교해 볼 수 있습니다.
    • 지금 쓰고 있는 사용량에 딱 맞는 맞춤 요금제를 추천받을 수 있습니다.

     

     

    2. 요금제 선택하기

    회원가입 후 요금제를 선택합니다. 요금제는 데이터 기준으로 선택해볼 수 있는데요. 평소 데이터를 얼마 정도 사용하는지 알아야 조금 더 합리적인 요금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 사용량 확인 방법

    삼성 갤럭시

    • 설정 - 연결 - 데이터 사용 - 데이터 사용량 조회

    아이폰

    • 설정 - 셀룰러 - 데이터 사용량 조회
    • 가입 요금제 홈페이지 또는 어플에서 조회

    알뜰폰 요금제 개통하는 방법

    알뜰폰 요금제로 LG헬로모바일에서 가입할까 하다가 KT알뜰요금제인 고고모바일을 선택했습니다. 한 달에 대략 10GB 정도의 데이터를 사용하기 때문에 고고모바일의 11GB 요금제를 선택했습니다. 이 요금제를 가입하면 밀리의 서재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혜택이 있습니다.

     

     

    개통일로부터 4개월 뒤에 자동으로 해지된다는 문구가 보입니다. 4개월 이후에는 요금이 올라가는데 알뜰폰은 약정기간이 짧아 4개월 후에 더 저렴한 요금제로도 갈아탈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3. 신청하기

    알뜰폰 요금제 개통하는 방법알뜰폰 요금제 개통하는 방법

    지금 쓰는 번호 그대로 사용하려면 번호이동을, 새로운 번호로 가입하려면 신규 가입을 선택하면 됩니다. 

    저는 기기변경을 하고 번호를 그대로 사용할 예정이므로  '번호이동'을 선택했습니다. 처음 6개월은 월 24,420원이고 7개월 이후에는 36,300원으로 요금이 조금 더 비싸지네요. 

     

    4. 기기 선택

    알뜰폰 요금제 개통하는 방법

    자신이 구입한 기기를 선택하면 됩니다. 저는 아이폰 15 PRO를 구입했으므로 해당 기기를 선택했습니다.

     

    5. 유심 선택

    유심은 편의점이나 인터넷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근처에 이마트 24가 있어서 유심칩을 구입했습니다. 교통 기능이 탑재된 NFC 유심으로 가격은 8,800원입니다.

    알뜰폰 요금제 개통하는 방법알뜰폰 요금제 개통하는 방법

     

    바로유심이란 모든 KT망 즉, KT 알뜰폰과 KT 다이렉트가 개통가능한 유심칩입니다. 이마트 24 또는 CU에서 바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특히나 NFC 유심으로 교통카드도 가능한 유심칩으로 추천드립니다.

    알뜰폰 요금제 개통하는 방법알뜰폰 요금제 개통하는 방법

    또한 매번 다르겠지만 바로 유심 개통 이벤트로 3대 마트에서 사용할 수 있는 상품권을 최대 3만 원까지 지급하고 있으니, 바로유심을 사용하지 않을 이유가 없겠습니다.

     

    6. 유심 장착

    알뜰폰 요금제 개통하는 방법

    스마트폰에서 유심칩 트레이를 꺼내서 유심칩을 사이즈에 맞게 자른 후 장착하면 됩니다. 바로 유심칩을 구입하면 유심 트레이 핀이 함께 제공됩니다. 

     

    7. 기존 통신자 자동 해지

    주말에 알뜰요금제 가입을 했습니다. 유심을 사오면 월요일 오전 9시부터 개통할 수 있습니다. 

     

    알뜰폰 요금제 개통하는 방법알뜰폰 요금제 개통하는 방법

    오전 10시부터 순차적으로 개통해준다고 합니다. 기존에 가입되어 있는 기존 통신사는 바로 해지가 됩니다. 그래서 따로 기존 통신사를 해지할 필요가 없습니다. 

     

     

    마무리

    알뜰폰 요금제 가입을 위해 여기저기 사이트를 보는 것보다 한 번에 모든 요금제를 비교하고 확인할 수 있는 모요 추천드립니다. 저도 처음이라 요금제 가입에 망설였지만 실제로 해보니 간단합니다. SK, KT, LG 알뜰폰 요금제를 비교할 수 있는 모요 사이트 강추합니다. 

     

     

     

    아이폰 15 프로 화이트 티타늄 128GB 자급제폰 및 케이스 구입 후기

    기존에 갤럭시 스마트폰을 3년 넘게 사용하다가 오랜만에 아이폰으로 갈아탔습니다. 갤럭시를 오랫동안 사용하다 보니 조금 질리기도 했고 아이폰의 카메라 감성을 느껴보고 싶었기 때문인데

    imparo.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