쏘렌토 하이브리드를 구입한 지 몇 년이 되어가는데 처음으로 차박을 해보기로 했습니다. 얼마 전에 2열 평탄화 작업을 했고, 평탄화 매트와 차박 매트도 구입했습니다. 다만 4인 가족인데 차박은 2명만 할 수 있어서 그동안 차박을 하지 못하고 있었는데요. 이번에는 캠핑장에서 2명은 텐트를 이용하고 2명은 차박을 하기로 했습니다.
목차
브리즈문 꼬리 차박텐트
처음에는 봤던 제품은 30만원대의 꼬리 차박텐트였습니다. 차종별로 맞춤형으로 나와 있어서 그 제품으로 구입할까 했지만, 검색하다 보니 가성비 좋아 보이는 차박텐트가 있어서 구입했습니다.
브리즈문 차박텐트는 생각보다 부피가 작아서 휴대하기 용이해 보였습니다. 설명서에 단계별 설치 방법과 접는 방법이 있어서 나중에 참고하려고 아래에 링크를 걸어놨습니다.
브리즈문 꼬리 차박텐트 구입 이유
브리즈문 꼬리 차박텐트는 구입한 가장 큰 이유는 저렴한 가격 때문입니다. 우레탄창을 포함하더라도 10만 원 초반의 가격대에서 구입할 수 있었습니다. 그 외에도 이유는 몇 가지 있었는데요.
우레탄창 일체형
물론 옵션에서 우레탄창을 선택해야 일체형을 구입할 수는 있습니다. 하지만 다른 제품들은 우레탄창이 없어서 조금 추운 계절에 차박 할 때 다소 아쉬울 수 있습니다. 하지만 브리즈문 차박텐트는 옵션에서 우레탄창 일체형으로 구입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우레탄창 일체형이라서 사용하지 않을 때는 이렇게 돌돌 말아서 정리해 놓으면 깔끔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색상
색상은 블랙과 크림베이지 색상 2가지가 있습니다. 제 차는 흰색이라 조금 밝은 느낌의 크림베이지 색상으로 구입하고 싶었는데요. 브리즈문 차박텐트는 크림베이지 색상이 있어서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이질감 없이 어느 정도 잘 어울리는 모습입니다. 사진보다는 실물이 더 예쁜 것 같네요.
편리한 설치 방법
브리즈문 차박텐트는 차와 닿는 부분에 네오디움 자석이 내장되어 있어 차의 윗부분과 옆면에 들뜨는 부분이 거의 없이 밀착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차바퀴에 연결고리 하나만 연결하면 되어서 설치 시간은 정말 빠르고 편리합니다.
텐트 하부에 차와 연결하는 줄이 하나 있는데 이곳이 차와 연결하기 조금 애매하긴 했습니다. 하지만 차 바퀴에 연결하는 고리가 텐트의 옆면과 아랫면을 함께 당겨주기 때문에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차에 잘 밀착되어 빈틈이 생기지는 않았습니다.
방수 성능
내수압 2000mm를 견디는 방수 성능으로 우중캠핑에서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실제로도 캠핑하던 날 새벽에 비가 많이 내렸는데도 방수가 잘되어서 불편함 없이 차박을 할 수 있었습니다. 물론 텐트를 처음 이용한 것이라서 그랬을지 모르겠지만, 이 정도 가격에 이 정도의 성능이라면 가성비 좋은 차박텐트라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브리즈문 꼬리 차박텐트 사용후기
아이들이 차박은 처음이라서 차에서 들어가서 쉬었는데 아늑하고 좋았다고 합니다. 생각보다 크림베이지 색상도 잘 어울렸습니다. 2열 평탄화에 두꺼운 매트도 깔아줬더니 침대만큼 편하다고 하네요.
쏘렌토 하이브리드는 L사이즈로 선택해서 구입하면 됩니다. 차박텐트에 추가로 확장 타프를 구입해서 연결할 수 있다고 해서 조만간 확장 타프도 하나 구입해 볼까 합니다.
혹시 궁금하실 것 같아 차박매트리스와 평탄화 작업후기 링크를 걸어드리니 함께 읽어보시면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