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소 자전거용품 사용후기 - 자물쇠, 멀티툴 공구

배워서 남주자

첫 미니벨로인 위미바이크 모델 8을 구입하고 이것저것 자전거용품들을 구입하고 있습니다. 예상했던 대로 자전거 가격만큼이나 자전거용품에 비용에 들어갈 것 같습니다. 우선 다이소에 가서 자전거용품을 둘러봤습니다. 그중 자물쇠와 멀티툴 공구가 좋아 보여서 구입하게 되었는데요. 

목차

     

    자전거 자물쇠

    • 품번 : 1030094
    • 품명: 다이얼식자전거자물쇠

    자전거를 타고 이동하다가 화장실이나 편의점에 잠시 들를 경우를 대비해 자전거 자물쇠를 하나 구입했습니다. 가격이 3천 원밖에 되지 않습니다.

    원래 자전거 자물쇠는 종류가 워낙에 많아서 고민했었는데요. 다이소 자전거 자물쇠는 자전거 프레임에 장착해서 마치 자전거의 일부인 것처럼 보관할 수 있기 때문에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그 외에 자전거 자물쇠들은 싯포스트에 둘둘 말아서 돌려놓거나, 따로 보조가방을 구입해서 가방 안에 보관해야 한다는 점이 있습니다. 

     

     

    특징

    • 프레임 지름 3cm 이하 사용권장
    • 전체 길이 약 80cm
    • 와이어 두께 약 10mm

    3천 원의 가격대 치고는 가성비 최고가 아닐까 싶습니다. 

     

    비밀번호 변경방법

    최초 구입 시 비밀번호는 0000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바로 비밀번호를 변경해 줬습니다. 방법은 간단합니다. 

    자물쇠 안쪽 다이얼을 시계 방향으로 끝까지 90도 돌려주고, 다이얼을 회전하여 변경하고자 하는 번호를 화살표에 맞춰줍니다. 다시 안쪽 다이얼을 원위치로 돌려주면 비밀번호 변경 완료입니다. 

     

    자물쇠 구입 시 간과했던 점이 하나 있는데요. 이 포스팅을 읽으신다면 구입하기 전에 꼭 본인의 자전거 프레임 지름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제가 장착하려고 했던 위미바이크 모델 8의 시트포스트 두께는 3.39cm입니다. 하지만 다이소 자물쇠의 권장 프레임 지름은 3cm 이하로 권장 두께보다 두꺼웠습니다.

     

    실제로 제품 구입 시 들어 있는 미끄럼방지 패드와 함께 장착하려 했는데 두께가 맞지 않아 당황했었는데요. 다행스럽게도 제품 구입시 들어있는 미끄럼방지 패드를 제거하고 나니 딱 맞게 장착이 되었습니다. 

     

     

    자물쇠와 거치대가 완벽하게 고정되는 것은 아니고 조금 흔들리긴 합니다. 그래도 거치대와 자물쇠가 분리될 정도로 불안하진 않네요. 장착을 하고 나니 나름 자전거와 깔맞춤 되어 3천 원 주고 산 것보다 만족감은 더 큽니다. 

     

     

    멀티툴 공구

    • 품번 : 1026942
    • 품명: 자전거공구 멀티툴 16 기능(6 렌치, 4 소켓, 3 스패너, 2 드라이버, 1 스포크렌치)
    • 사이즈 : 135mm * 45mm

    다이소에서 구입한 자전거용품인 멀티툴 공구입니다. 사실 예전에 철티비를 보유하고 있을 때도 멀티툴을 사용해 본 적이 없어서 구입할까 망설였던 제품인데요. 

     

    위미바이크 모델 8을 구입하셨다면 꼭 구입하게 될지도 모르는 ODI 자전거 병 케이지를 설치하려다 보니 육각렌치가 필수였습니다. 기존에 집에 하나씩 있던 육각렌치들은 두께가 있어서 눈물을 머금고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참고로 ODI 자전거 병 케이지는 알리익스프레스 구입했으며, 정식 모델 번호는 ODI retro 입니다.

     

    멀티툴은 손바닥 사이즈라서 크기는 적당하고 좋습니다. 옆면에 공구 모양과 사이즈 표시가 되어 있습니다. ODI 자전거 병 케이지의 육각렌치 사이즈는 3mm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가격은 3천 원밖에 하지 않지만 아마 이 제품 하나면 추가로 공구를 살 필요가 없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자전거를 보유증이라면 필수용품이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마무리

    다이소 자전거 자물쇠는 라이딩 중 잠시 화장실에 가서나 편의점에 들릴 용도로 간단히 사용하려고 구입한 제품입니다. 엄복동의 나라이니만큼 장시간 자리를 비우게 되는 경우라면 조금 더 성능이 좋은 자물쇠를 구입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멀티툴은 인터넷에서도 좋은 제품들이 많지만 집에서 간단히 사용하기에 적당하다 생각합니다. 그 이상의 좋은 도구가 필요하다면 근처 자전거 매장에 가서 수리를 하는 것이 마음편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이상으로 다이소 자전거용품으로 구입한 자물쇠와 멀티툴이었습니다. 6천원이면 구비할 수 있으니 가성비로 최고라 생각합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