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워서 남주자
엑셀은 자주 사용하긴 하지만, 기능을 자주 써보지 않으면 잊어먹게 되는 것 같습니다.
이렇게 블로그에 기록하며, 해보긴 했지만 매번 헷갈리는, 업무에 필요한 기능들을 하나씩 올려보려 합니다.
처음으로 올릴 내용은 엑셀의 한 셀에 있는 텍스트를 나누거나, 두개의 셀에 있는 텍스트를 합치는 방법입니다.
보통 한 셀에 입력되어 있는 주소를 도와 시군 등으로 나눌 경우 사용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화살표를 넣어서 작성하려 했는데, 아직 포토샵이 익숙하지 않아서 빨갛게 칸으로만 체크해놨습니다.
<3단계 중 1단계>
1. 나누고자 하는 자료의 범위를 지정합니다.
- 지정하고자 하는 셀을 클릭 후 Ctrl + Shift + ↓
2. 데이터 탭의 텍스트 나누기를 클릭하면, 문자열 마법사 창이 뜨는데
3. 원본데이터 유형을 구분자로 분리됨에 체크 후 '다음' 클릭
<3단계 중 2단계>
구분자의 공백에 체크 후 다음을 클릭합니다.
<3단계 중 3단계>
원본 데이트 유형의 표준에 체크한 후 마침 버튼 클릭하면 다음 창과 같이 텍스트가 나눠집니다.
반대로 위의 표와 같이 나눠진 텍스트를 결합하는 방법입니다.
1. 데이터 탭의 텍스트 결합을 클릭합니다.
2. 방향을 원하는 방향(왼쪽 또는 오른쪽)을 체크한 후 구분자는 공백(혹은 콤마로 구분된 경우 콤마)을 선택 후 설정을 누르면 나눠진 텍스트가 하나로 결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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