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마일리지 유효기간 1년 연장과 유효기간 확인 방법

배워서 남주자

비즈니스석을 타고 해외여행하는 것을 목표로 마일리지를 열심히 모으고 있습니다.

물론 마일리지가 턱없이 부족하지만 코로나 19 여파 때문에도 해외여행을 못하고 있는데요...

 

마일리지를 사용하지 못하고 유효기간이 지나버리면 어떻게 하나 고민하셨던 분들 계실 텐데요, 좋은 소식이 있습니다.

 

아시아나항공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올라온 내용입니다.

출처: 아시아나항공 홈페이지

소멸 마일리지 유효기간을 1년 연장 예정이라고 합니다.

단, 전체 마일리지가 아닌 2010년에 적립하여 2020년 12월 31일이 만료(2021년 1월 1일 00시 소멸 예정 마일리지)되는 마일리지가 대상입니다.

 

변경 전 유효기간: 2020년 12월 31일

변경 후 유효기간: 2021년 12월 31일(1년 연장)

 

이제 대상이 되는 마일리지를 확인해봐야겠죠?

항공사별 소멸 예정 마일리지 또는 유효기간별 마일리지 확인 방법입니다.

대한항공 마일리지 유효기간 확인 방법

1. 홈페이지 우측 상단의 검은 메뉴바에 있는 '마이 페이지' 클릭

 

2. 유효기간별 마일리지 클릭

3. 유효기간별 잔여 마일 확인

저는 다행히(?) 2025년부터 소멸되는 마일리지가 발생하네요. 

일단 제 마일리지는 해당이 없네요.

안심하고, 아시아나 항공으로 들어가 봅니다.

 

아시아나항공 마일리지 유효기간 확인 방법

1. 홈페이지 우측 상단 비행기 모양 옆에 'MY' 클릭

2. MY를 클릭하면 이렇게 마일리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마이 아시아나를 클릭하면 총 잔여 마일리지와 소멸 예정 마일리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멸 예정 마일리지가 궁금하니, 빨간 네모 박스 안의 소멸 예정 마일리지를 클릭합니다.

4. 조회 기간을 1년으로 설정해도 되는데, 저는 궁금해서 10년으로 설정하고 조회하기를 해보았습니다.

5. 연도별로 소멸 예정 마일리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2027년부터 소멸 예정 마일리지가 발생하네요. 

이것도 저는 해당사항이 없네요. 

 

참고로, 마일리지를 이용한 항공권 구매는 출발일 361일 전부터 구매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