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스팸 차단 메시지 복원하는 방법

배워서 남주자

부자가 되려면 신용카드를 잘라서 없애버려야 한다는데, 부자가 아닌 저는 신용카드를 많이 사용하는 편입니다.

나름 체리피커가 되기 위해 입사 때부터 열심히 신용카드 공부를 했었죠.

 

스팸 메시지 복원하는 방법 이전에, 제가 스팸 메시지를 복원하려고 하는 이유가 신용카드 실적 확인 때문인데요....

우선 카드 실적을 확인할 수 있도록 체리피커 어플이 있습니다. 

어떤 분이 만들었는지 몰라도 대단하신 분인 것 같아요.

구글 PLAY 스토어에서 받아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자동으로 신용카드 메시지가 인식되어 해당 카드의 실적이 얼마인지, 이번 달 혜택을 받기 위한 전월 실적은 얼마였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이번 달에 실적이 얼마고, 목표 잔액도 쉽게 알 수 있습니다.

 

목표 잔액이라니.... 이렇게 불필요한 소비를 조장하나 봅니다. ㅋㅋ

 

어쨌든 카드 사용 시 오는 문자를 자동으로 인식해서 등록됩니다.

그런데 계속 문자가 안 오길래, 혹시나 해서 스팸 메시지 함을 봤더니, 스팸 등록한 적도 없는데 그쪽으로 빠져 있는 겁니다. 

메시지는 찾았는데, 이걸 복원할 수 있는 버튼이 안 보여서 한참 헤매다가 힘들게 찾아서 공유하고자 합니다.

 

갤럭시 스팸 차단 메시지 복원하는 방법입니다.

1. 메시지함에서 우측 상단의 점 3개짜리 모양을 선택합니다.

 

2. 하단에서 두 번째에 있는 설정을 선택합니다. 

 

3. 세 번째에 있는 번호 및 메시지 차단을 선택합니다.

 

 

 

4. 차단 메시지를 선택합니다.

 

5. 복원하고 싶은 메시지를 꾸욱 누르면 앞에 체크 칸이 생기는데, 캡처 화면에는 안 보이지만복원이라는 글씨가 보이는 위치에 있는 점 3개짜리를 선택하면 화면처럼 복원이라는 창이 뜨는데, 복원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6. 열심히 복원 중....입니다.

7. 드디어 제가 원하는 메시지가 메시지 함으로 돌아왔습니다. 

다시 스마트한 신용카드 생활을 할 수 있겠네요.

 

그나저나 신용카드를 정리해야 하는데.... 참 어렵고 정리하자니 아쉽네요.

상대적으로 체크카드의 혜택이 거의 없으니...

분명히 불필요한 소비는 하지만, 그만큼 잘 사용하면 혜택도 크기에.....

 

 

이상으로 스마트폰(갤럭시)에서  스팸 차단 메시지 복원하는 방법이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