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핑후기] 전남 보성 윤제림 오토캠핑장 1박2일 후기 - 1편

배워서 남주자

벌써 11월이네요. 

캠핑하기 정말 좋은 계절이 아닐까 싶네요.

 

이번에는 전라남도 보성에 있는 '윤제림'으로 1박 2일 간 캠핑을 다녀왔습니다.

광주에서 1시간 조금 넘게 걸리는 거리에 위치해 있습니다.

큰 도로에서 벗어나 시골도로를 한참 들어가면 윤제림이라고 써진 곳이 나옵니다.

인근에 마트가 없어서, 집 근처에 준비하시거나 보성읍에서 장을 봐가야겠네요.

 

입구에서 막 들어가면 갈림길이 나오는데, 초행길이라 조금 헤맸습니다.

그래서 이렇게 방향을 표시해드렸으니 참고하시길~~

좌측은 모노레인 타러 가는 곳이고, 우측으로 쭈욱 한참을 올라가야 오토캠핑장이 나옵니다.

생각보다 규모가 큰 곳이네요.

 

관리동도 찾기 힘들 정도였는데요.

이 길이 맞나? 싶을 정도로 계속 올라가다 보면 우측에 고객지원센터가 나옵니다.

잘못하면 그냥 지나칠 수도 있겠네요.

이 고객지원센터에서 온도 측정 후 체크인 하고 파란 쓰레기봉투를 받아 가시면 됩니다.

 

그리고 윤제림에 가보면 꼭 체험해야할 것이 모노레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사전에 예약하고 가야한다고 했는데, 다행스럽게 5시 타임에 자리가 있네요.

고객지원센터에서 바로 예약은 했습니다.

예전에는 무료였다고 하는데, 지금은 1인당 1만원이라고 합니다.

살짝 고민은 됐지만 여기까지 와서 그냥 가기는 아쉬워서 일단 예약은 했습니다.

사전 예약은 061-853-6090 으로 문의하시길^^

 

모노레일은 산을 한 바퀴 빙 도는데, 윤제림 이사님(?)께서 운행을 해주십니다.

거리는 2km정도 되고 중간에 내려서 소나무와 산에 관해 잠시 설명을 해주시는데, 총 40분 정도 소요되었습니다.

모노레일 타러 가는 길은 차를 다시 다시 입구로 내려가서 좌측 모노레인 가는 방향으로 올라가면 됩니다.

조금 올라가면 하얀대문(?) 집이 있는데 그 집을 통과하여 별 모양 표시가 되어 있는 곳까지 차를 타고 올라가면 모노레일 타는 곳이 나옵니다.

이렇게 조그만 창고 안에 귀여운 모노레일이 있습니다.

여기서 이사님(?)을 만나서 현금결제하고 모노레일에 탑승하면 됩니다.

모노레일 속도는 빠르지 않습니다.

할아버지가 뒷짐짓고 걷는 속도?ㅎㅎ

조금 더 저렴했으면 좋겠지만, 아이들과 한 번쯤은 체험할만 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나무마다 이름표가 있고, 경치가 좋습니다.

중간에 설명해주시는 것도 나름 공부 되고....괜찮네요.

 

다시 캠핑장으로 가봅니다.

윤제림 숲속야영장 시설배치도입니다.

위쪽에 간이 개수대와 화장실이 있고, 아래쪽에는 샤워실이 함께 있습니다.

저는 6번 사이트 예약하고 갔는데, 다음에 간다면 2번이나 4번 쪽으로 갈 것 같습니다.

 

사진으로 표현이 잘 안됐는데, 생각보다 경사가 심해서 개수대나 화장실 가기가 엄청 귀찮네요ㅋ

저와 캠핑을 함께 시작한 코베아 똥색 텐트 문리버2입니다.

6번 사이트는 바로 옆에 주차가 가능하고 차 뒤편에 4인 가족이 식사를 할만한 공간이 조금 있습니다.

차박을 해도 괜찮을 것 같다는 생각은 드네요.

하지만 캠핑장 중간 위치라 화장실이나 개수대 가는게 좀 귀찮네요.

 

데크 사이즈는 4*6입니다.

문리버2를 치면 공간이 남고, 콜맨 코쿤2는 꽉 차는 크기입니다.

데크 사이드에 텐트 스트링을 고정할 수 있는 핀들이 많이 있어서 팩은 안 박아도 되니 좋았습니다.

데크와 주차공간을 제외하면 아스팔트라서 타프스크린은 애매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캠핑장 위쪽에 있는 개수대, 화장실입니다.

개수대에는 세제와 수세미가 함께 비치되어 있습니다.

화장실은 남녀 각 한 칸입니다.

분리수거함도 있네요.

개수대 맞은편에는 화로대 재를 버리는 곳이 있습니다.

아래쪽에 있는 개수대도 사진을 찍으려 했는데 계속 앞쪽에 차들이 있어서 찍지 않고, 내부만 찍었습니다.

전체적으로 쾌적합니다.

샤워실, 탈의실도 깨끗하네요.

 

샤워실은 유리 칸막이로 되어 있고 샤워꼭지는 4개 있습니다.

다만 수압이 조금 약해서 아쉬웠습니다.

 

개인적으로 생각한 보성 윤제림 오토캠핑장의 장점과 단점입니다.

장점: 깨끗하고 편백숲이라 공기가 좋다. (느낌)

단점: 경사가 조금 심하고, 샤워실 수압이 약하다.

 

오후 일정이 있어서 급하게 나오느라, 패러글라이딩 활공장에 가보지 못한 게 너무 아쉽네요...

보성 윤제림 예약 링크입니다.

 

윤제림

전남 보성에 위치한 소통의 숲 윤제림

yunjerim.com

이상 전남 보성 윤제림 오토캠핑장 1박 2일 후기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