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쿠 밥솥 내솥 교체 및 버리는 방법

배워서 남주자

평일은 제가 집사람보다 퇴근을 좀 더 빨리 해서 제가 밥을 하는 편입니다.

평소 밥을 할 때 밥솥이 이상한지 전혀 느끼지 못해서, 집사람이 매번 바꾸자고 할 때마다 왜 바꾸냐고 했었는데...

 

 

완전 헐~입니다.

저는 쌀 씻는 볼에 쌀을 씻지 않고 내솥에 넣고 세척하는 편인데....

이렇게 심각한지 눈으로 보지 못했나봅니다. ㅡ.ㅡ;;;

 

내솥이 85천 원이나 하네요.

그냥 저렴한 밥통 값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쿠쿠 밥솥 내솥 교체 

 

쿠팡은 정말 배송이 빠르긴 하네요~

내솥 바깥쪽으로 커다란 뾱뾱이로 잘 감싸서 배송이 됐습니다.

 

 

기존 꺼하고 비교한 모습입니다.

왼쪽이 새 거, 오른쪽이 오래된 제품이네요.

 

 

역시 새 제품이라 코팅이 완벽하네요.

갤럭시노트20으로 찍은 사진인데, 코팅을 잘 표현하지 못하네요.

광고

약간 하얀 먼지처럼 나와버렸습니다. ㅋ

 

쌀 세척은 싱크볼에 하는 걸로 습관을 바꿔야겠네요.

어쨌든 내솥은 교체를 했으니 기존 내솥은 버려야 하는데, 어떻게 버려야 할지 고민이 됩니다.

 

내솥 버리는 법

일단 관급제 봉투에 버리자니 좀 큰 것 같고, 이게 철인지 플라스틱인지.... 애매하죠???

 

 

예전 개콘의 인기 코너였던 애정남이 그리워지는 순간입니다.

딱 정해줬으면 좋겠네요ㅋ

 

 

구글 플레이에서 '내손안의 분리배출' 이라는 어플이 있습니다.

우선 설치해주시고요....

 

 

일단 내솥은 고철 같으니, 해당 메뉴를 클릭해봅니다.

 

 

비철금속(알루미늄, 스텐류 등)에 내솥은 없지만, 비슷하게 생긴 제품들이 있네요.

얘는 분리수거함에 금속캔, 고철 수거함에 넣으면 되겠네요.

 

 

하지만 그냥 버리면 안 되고, 옆에 달린 손잡이 나사를 잘 풀러야 합니다.

손잡이는 플라스틱에, 내솥은 금속캔이나 고철 수거함에 버리면 됩니다.

 

 

참고로 전기밥솥은 폐가전제품입니다.

 

 

폐가전은 1599-0903번으로 전화하시거나, 카카오톡 ID 폐가전무상방문수거를 활용해보시면 되겠습니다.

이상 쿠쿠 밥솥 내솥 교체 및 버리는 방법이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