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워서 남주자
초등학생 5학년 아들 자전거를 작년에 구입했는데, 이제야 후기를 남깁니다. ㅋ아들이 4학년때 갑자기 자전거를 사달라고 했습니다.정확히 인치까지 딱 찝어서...26인치로~아마 친구들이 다 큰 자전거를 타는데, 자기는 접이식 조그만 자전거를 타서 쫌 그랬나 봅니다.
그래서 인터넷을 검색하다가 26인치 저렴한 자전거를 검색해봅니다.
자전거 이름이 엄청나게 깁니다.대략 사진을 보니, 적당한 크기에 무난해 보이네요. 가장 중요한 가격대는.... 10만 원 초반이라는 거 ㅋ마음 같으면 비싼 걸 사주고 싶지만, 이 나이 때의 아이들은 엄청 험하게 자전거를 탑니다.그리고 잠금장치에 대한 마인드가 없어서, 쉽게 분실하곤 하죠.괜히 비싼 거 사줬다가 분실했다고, 혼내고 그러기 싫었습니다. 사실은 돈이....ㅋ
자전거 스펙입니다.3단 앞 변속기에 7단 뒷 변속기로, 총 21단입니다.저렴한 제품이니 스틸 프레임이고요.사이즈는 26인치입니다.이 제품의 가격대에서 성능을 기대하기는 어렵고, 그냥 부담 없이 탈 수 있는 저렴한 자전거라고 생각하시면 되겠네요.
자전거 탈 수 있는 권장 신장은 155에서 175CM입니다.아들이 150 넘고, 제가 180인데, 둘 다 타기에 무난하네요.안장 높이는 80이지만, 롱다리가 아니기에 조금 낮춰서 타면 충분합니다.
실제 탔을 때 모습입니다.크단 생각은 들지 않네요.아이가 물병을 들고 있는 이유는....자기 친구들은 자전거에 물병 거치대가 있는데, 자기는 없다고 시위하는 것 같네요ㅋ
자전거에 저렇게 물병을 거치할 수 있도록 나사 구멍이 있는데, 통상 6.5cm에서 8cm 정도 하는 것 같습니다.이 정도의 사이즈를 가진 물병 거치대 아무거나 사서 설치하면 되겠네요.
자전거물통거치대 일체형 물통케이지 물병거치대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아들도 인라인스케이트가 있지만, 자전거만 주구장창 타네요.딸은 인라인스케이트를 좋아하고, 저는 아무것도 없어서 옆에 있던 킥보드를 돈 내고 탔습니다.ㅋ물론 법이 바뀌어서 헬멧을 쓰고, 자전거도로 위주로 함께 다녔습니다.
12분 타니 2,100원이나 하네요 ㅡ.ㅡ;;; 어린이날 선물로도 부담 없고, 자녀 키가 150 정도 되면 26인치 구입해주는 것도 괜찮다는 생각입니다. 이상 초등학생 고학년 자전거로 추천할만한 삼천리 하운드 컴포트 MTB 빅마운틴 21단 26인치 후기였습니다.도움되셨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