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 가볼만한 곳 - 호텔 델루나 촬영지 근대역사관 주차장, 관람료 및 운영 시간, 관람시간 등
추석 연휴에 목포에 다녀왔습니다. 목포에는 자주 갈 일이 있긴 하지만 목포 근대역사관에 가본 것은 처음이었는데요. 아무 정보 없이 가다 보니 주차장부터 헤매게 되었는데요. 호텔 델루나 촬영지였던 목포 근대역사관 1관과 2관 주차장과 입장료, 근처 맛집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호텔 델루나
호텔 델루나는 tvN에서 2019..7.13.부터 9.1. 까지 16부작으로 방영되었습니다. 목포 근대역사관 1관 건물 외관이 호텔 델루나 배경으로 나와서 목포 근대역사관이 더 유명해지지 않았나 싶은데요. 개인적으로 호텔 델루나는 보지 않아서 잘은 모르겠습니다.
왼쪽이 호텔 델루나에서 나온 장면이고 오른쪽은 제가 찍은 사진입니다. 여기가 호텔 델루나 찍은 곳 맞네요.
목포 근대역사관 1관&2관 주차장
네비게이션에서 목포 근대역사관을 검색하고 갔다가 욕 나올 뻔 봤습니다. 근대역사관 앞쪽의 복잡한 곳으로 길을 안내해 줘서 맞은편에서 오는 차, 뒤에서 오는 차들 때문에 정신이 하나도 없었는데요.
목포 근대역사관 주차는 근처 길가에 주차하셔도 되고 1관 근처에 있는 교회주차장이나 2관 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목포 근대역사관 2관 주차장을 추천해드리는데요.
근대역사관 1관 주차장
저는 목포근대역사관 1관이라고 써진 길 옆에 주차했습니다. 초원골드 아파트를 검색해서 가셔도 나옵니다.
1관 근처에 무료로 주차할 수 있는 교회주차장이 있는데, 그 주차장을 이용해도 되지만 주차할 수 있는 차량 대수가 많지 않으니 길가에 주차하시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목포 남부교회 주차장은 아무 때나 이용할 수 있는 것은 아니고 예배가 있는 수요일과 일요일은 주차가 절대 불가하니 참고하세요. 해당 일자를 제외하고는 무료로 주차할 수 있습니다.
근대역사관2관 주차장
근대역사관 2관 주차장은 정식적으로 있으니 여기에 주차하고 2관을 먼저 관람 후 1관으로 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주차가 조금 복잡하긴 하지만 그래도 정식 주차장이라 안전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주차료도 무료라서 좋습니다.
목포 근대역사관 관람료 및 운영시간
목포근대역사관 관람료는 1관과 2관 모두 관람이 포함된 금액으로 성인은 2천 원, 청소년과 군인은 천원, 초등학생은 500원입니다. 목포 시민은 50% 할인됩니다.
운영시간은 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관람할 수 있지만 관람 종료 1시간 전에 매표 및 입장이 마감되니 관람에 참고하세요. 휴관일은 1월 1일과 매주 월요일입니다. 제가 갔던 추석 연휴에도 관람할 수 있었습니다.
목포 근대역사관 1관
주차장에 주차하고 목포근대역사관 1관으로 향하면 가장 먼저 보이는 소녀상입니다. 차들이 왔다 갔다 하는데 사진 찍으려고 길에 서 있는 게 위험해 보이더라고요. 소녀상 옆에 의자에 앉아서 인증 사진 많이들 찍는 곳입니다.
1관으로 들어가기 전에 안내해 주신 분이 건물 뒤편 유달산 방공호부터 보고 오라고 안내해 주셔서 건물 뒤편으로 갔습니다. 일제 말기인 1944년에서 1945년 사이에 만들어진 것으로 추정된다고 합니다. 총 연장 85미터이며 일본군이 우리나라 사람을 감독하면서 땅굴을 파는 모습을 조형물로 만들어놓아 가슴 아픈 역사를 볼 수 있었습니다.
1관 관람 중 창문으로 보이는 목포 전경이 멋져서 찍어봤습니다. 그 밖에 그 시대에 사용했던 물건들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다 관람하고 나올 즈음 있던 호텔델루나 인증사진을 찍을 수 있는 곳입니다. 좌측에 소품이 몇 개 있고 의자와 호텔 델루나 배경이 있어서 다들 줄 서서 인증사진을 찍었습니다.
목포 근대역사관 2관
2관은 1관에서 내려와서 직진으로 걷다가 '구동양척식주식회사목포지점'이 써진 방향인 우측으로 가면 보입니다. 근대역사관 2호관으로 쓰여있지 않아서 처음에 헤맸는데 구동양척식주식회사 목포지점을 근대역사관 2호관으로 이용하고 있습니다. 이쪽 거리에 맛집들하고 볼만한 건물들이 있는 것 같았습니다.
목포근대역사관 2관이라고 써져 있습니다. 이쪽에서도 다들 인증사진 찍느라 계속 사람이 있네요. 목포근대역사관 2관은 문화관광해설이 1일 4회 지정운영되고 있으니 시간 잘 확인해서 이용하실 분은 이용해 보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아무 지식도 없이 그냥 관람만 하다 보니 역사적 의미도 제대로 알지 못한 채 그냥 눈으로 구경만 하다 오게 되는 것 같습니다.
1층 안쪽에서 아이들이 열심히 뭔가를 던지면서 게임하고 있는 모습이 보였는데요. 동양척식주식회사 건물에 콩주머니를 던져서 화면을 맞춰서 건물을 무너지게 하는 게임입니다. 기왕이면 의미를 알고 하면 좋겠지만 여기도 아이들이 줄 서서 콩주머니 던지는데만 바쁘네요.
2층 휴게공간 같은 곳에 잠시 쉬면서 찍은 유달산 모습입니다. 예쁜 하늘과 유달산이 참 잘 어우러지네요.
마무리
아무 기대 없이 들렀던 목포 근대역사관 관람이었는데요. 생각보다 의미 있었던 시간이었던 것 같습니다. 1관과 2관을 대충 둘러보는데 대략 1시간 정도 소요되었습니다. 여행 일정에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