쏠비치 진도 호텔 슈페리어 오션뷰 패밀리 트윈, 산책로, 리조트 차이

배워서 남주자

3년 반 만에 다시 쏠비치 진도 또는 진도 쏠비치 리조트라 불리는 곳에 가게 되었습니다. 전에는 리조트 스위트 취사형으로 갔었는데 이번에는 쏠비치 진도 호텔 슈페리어 오션뷰 패밀리 트윈으로 다녀왔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쏠비치 진도 호텔 슈페리어 오션뷰 패밀리 트윈에 대한 후기와 리조트와 차이점에 대해 간단히 작성해 보았습니다.

목차

    쏠비치 진도 호텔

    쏠비치 진도 호텔은 진도 쏠비치 리조트의 A동에 있습니다. 쏠비치 터널을 지나면 가장 먼저 보이는 곳이 A동이고 쏠비치 진도 호텔입니다.

    터널 바로 지나서 있고, 바닷가 산책로와 가까운 거리입니다. 방향도 약간은 동쪽 방향이라서 일출 보기에도 최적의 위치가 아닌가 생각합니다. 바로 옆에 있는 웰컴센터와도 가까워서 식당, 카페, 인피니티풀 등을 이용하기에도 편리합니다.

     

    슈페리어 오션뷰 패밀리 트윈

    이번에 1박을 하게 된 곳은 쏠비치 진도 슈페리어 오션뷰 패밀리 트윈입니다. 

    더블베드가 2개 있어 성인 2명 자녀 2명의 4인 가족이 머물기에 딱 좋습니다. 바닥도 마룻바닥이라 카펫보다는 청결한 느낌입니다.

     

    욕실은 리조트에 비해 작은 편입니다. 샴푸, 바디워시, 린스, 비누는 있으니 로션이나 칫솔, 치약 등 개인 세면도구는 꼭 챙

    겨가셔야 합니다.

     

    와인잔 2개와 유리잔 2개, 양주잔 2개가 있습니다. 과도와 포크, 와인따개가 구비되어 있습니다. 맛있는 와인과 안주만 준비해 가면 되겠네요. 다만 리조트가 아닌 호텔이라 싱크대가 없으니 감안하시고요.

     

    냉장고에 맥주 2캔과 음료 2캔, 과자와 생수 2병이 있습니다. 보통 유료인 경우 계산서가 있는데, 따로 계산서가 없어서 물어보니 전부 다 무료라고 합니다. 카운터에 전화해 보니 그런 전화를 너무 많이 받았다는 것처럼 귀찮아하는 느낌이었습니다. 슬리퍼는 2개가 구비되어 있습니다.

     

    쏠비치 진도 호텔 슈페리어 오션뷰 패밀리 트윈에서 본 뷰입니다. 약간 동쪽을 향해 있어서 1월 초 기준으로 숙소에서도 일출을 볼 수 있었습니다. 제가 갔을 때는 일출 시간이 오전 7시 44분이었습니다. 1월 1일에 일출을 보러 가도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아는 사람만 아는 일출 맛집이 아닐까 합니다.

     

    호텔과 리조트 차이

    호텔은 바닷가 바로 옆에 위치해 있어서 가까이서 볼 수 있는 오션뷰입니다. 또한 편의 시설이 있는 웰컴센터와도 가까운 편이라 위치는 정말 좋았습니다.

     

    반면 리조트는 리조트 안쪽에 위치해 있어서 오션뷰라 하더라도 조금 멀리서 볼 수 있는 오션뷰이거나 뒤쪽 바닷가가 보이는 뷰입니다. 또한 식당이 있는 웰컴센터까지는 조금 걸어야 하는 편입니다. 

    날씨가 좋으면 괜찮은데 비라도 오는 날이면 귀찮아서 나오기 싫을지도 모르겠네요. 

     

     

    쏠비치 진도 스위트 취사 - 후기와 꿀팁

    최근 어머니 생신 차 진도 쏠비치 리조트 스위트 취사형을 예약하여 다녀왔습니다. 생긴지는 얼마 안됐는데, 다들 그렇게 야경이 멋지다고 해서 궁금하기도 했고요. 참고로, 쏠비치 진도는 진도

    imparo.tistory.com

     

    쏠비치 진도 산책로

    쏠비치 진도 A동에서는 산책로를 갈 수 있는 연결로가 있습니다. 엘리베이터를 타고 1층으로 가면 바로 보이는데요.

    앞에 보이는 문을 열고 나가면 바로 산책로가 이어져 있어서 A동에 있는 쏠비치 진도 호텔 슈페리어 오션뷰 패밀리 트윈을 이용할 때 편리했던 것 같습니다.

     

    문을 열면 바닷가 옆의 산책로가 이렇게 바로 보이고, 쏠비치 진도 절반 정도를 돌아보니 약 1.4km 정도 거리였습니다. 조깅을 하기에는 조금 애매했고 바다를 보면서 천천히 산책하기에는 괜찮은 산책로입니다. 

    바닷가 산책로에서 일출도 볼 수 있어서 아침에 해뜨기 직전에 나와서 산책하며 일출을 보는 것도 괜찮았습니다.

     

    타워 A 맞은편에 있는 이스트 라인 산책로입니다. 실제 걸어보니 산책로라고 보기에는 조금 애매한 면이 있었습니다.

     

    C동과 D동으로 갈 때는 산책로라기보다 인도를 따라서 조금 걷다가 본격적으로 D동 옆에서부터 산책로가 시작되는 것 같습니다. 크게 한 바퀴 돌아보니 거리는 1.6km 정도 되네요. 

     

    진도 쏠비치 신비의 바닷길

    쏠비치 진도에는 신비의 바닷길이 있습니다. 조석 시간이 매일매일 달라서 길이 열리는 시간이 있는데요. 게시판에 있는 QR코드를 찍어 시간을 확인 후 가시는 것도 괜찮겠네요.

    왼쪽 사진은 오전부터 오후 2시경까지 길이 열리지 않았을 때이고, 오른쪽 사진이 오후 4시가 넘어서 갔을 때 신비의 바닷길이 열렸을 때 모습입니다. 

    신비의 바닷길을 건너서 가는 섬에도 산책로가 있다고 하니 시간 잘 체크하셔서 다녀오시는 것도 괜찮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마무리

    몇 년 전에 갔을 때보다 이번에 갔을 때 쏠비치 진도를 조금 더 즐길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산책로도 생각보다 많았고, 일출과 일몰이 아름다운 곳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다음번에 가족들과 가게 되면 인피티니풀을 꼭 이용해보고 싶네요. 

    이상으로 쏠비치 진도 호텔 슈페리어 오션뷰 패밀리 트윈, 산책로, 리조트와 차이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숙소 선택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