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 인근 맛집 영암매력한우 삼호명품관 후기

배워서 남주자

영암매력한우 삼호명품관

오랜만에 한우를 먹으러 갔습니다. 부모님 댁 근처에 있어서 한 번씩 가곤 했는데요. 목포에서 영산강 하구둑만 바로 건너면 있는 영암매력한우 삼호 명품관입니다.

영암매력한우삼호명품관
영암매력한우삼호명품관

주소: 전남 영암군 삼호읍 녹색로 592

전화: 061-464-0085

 

일요일 1시 넘어서 갔는데 갔는데 주차장은 여유가 있는 편이었습니다. 사진 찍은 시간은 밥 먹고 나온 후라서 주차장이 많이 여유가 있어 보입니다.

 

 

 

따로 주차걱정은 안 해도 될 것 같습니다.

 

영암매력한우명품관 입구로 들어가면 좌우로 방향이 나뉘는데요. 왼쪽은 고기를 구입하는 정육점입니다. 이쪽에서 먼저 고기를 구입하고 오른쪽 식당으로 들어가면 되는 방식입니다. 

 

한우 부위별 소개가 있어서 찍어봤습니다. 볼때마다 어렵다고 느껴지는 부위 명칭입니다. 

 

이렇게 고기 진열장에서 고기를 고른 후 바로 계산하고 식당으로 가져가면 됩니다. 

 

소고기 중 가장 부드럽고 연하며 지방이 적고 담백하며 맛이 좋아 최고급으로 취급되는 부위인 안심입니다. 소 한 마리에서 겨우 2~3% 정도밖에 얻을 수 없는 최고급 부위입니다. 그만큼 비싸기도 합니다. 안심은 양이 적어서 금방 소진이 되는데 다행히 안심이 있었네요.

 

소갈비 부위에서 뼈를 제거하며 살코기 부위만을 정형한 소 갈빗살입니다. 갈빗살은 부위에 따라 본갈비살, 꽃갈빗살, 참갈비살에 따라 육질의 변이가 큰 편입니다.

 

소고기 하면 꽃등심이죠. 적당한 마블링으로 눈을 즐겁게 하고 특유의 고소함이 있어 자주 찾게 되는 분위입니다. 꽃등심은 필수아미노산과 지방이 충분하여 기력 보충이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3가지 부위를 골라 결제한 후 식당으로 들어갔습니다. 자리가 꽉차 있어서 사진은 찍지 않았습니다. 

 

기본 상차림 비용과 각종 메뉴 가격입니다. 유아는 무료, 초등학생은 2천 원, 중학생부터는 3천 원입니다. 후식냉면도 4천 원밖에 하지 않네요. 저렴한 편입니다. 

 

기본 상차림 모습입니다. 이 정도면 소고기 먹는데 충분하죠. 

 

먼저 안창을 올려봅니다. 역시 소고기는 숯불에 구워야 맛있는것 같습니다. 

 

 

소고기 굽는 순서

지방함유량이 적은 안심부터 등심 그리고 특수부위 순으로 구워드시면 점점 더 맛있게 드실 수 있다고 합니다.

한우는 소금에 찍어먹어야 제대로 맛있게 먹을 수 있다고 합니다. 

 

후식도 냉면을 시켜먹었는데 어쩌다 보니 사진 찍은 게 없네요.

 

 

 

 

마무리

오랜만에 부모님과 함께 다녀와서 너무 좋았습니다. 주차도 편하고 식당도 깨끗했고요. 대체적으로 만족스럽네요. 

주변에 예쁜 카페가 없다는거 하나 아쉽네요. 

고기도 맛있고 모든게 좋았던 영암매력한우 삼호점 가족 모임장소로도 추천드려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