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코 프라하 슈퍼마켓 빌라 BILLA 기념품

배워서 남주자

체코 프라하에 가면 꼭 들러야 하는 필수 코스가 하나 있는데요. 체코 슈퍼마켓인 빌라 BILLA입니다. 저는 화약탑 근처에 있는 빌라 BILLA에 방문했는데요. 잠시 들러서 기념품으로 구입하기 좋았던 것들이 있어서 몇가지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목차

    빌라 BILLA 찾아가는 법

    일정 동선 상 화약탑 근처에 있는 빌라 BILLA 가 가까워서 화약탑 오른편으로 가면 나오는 지점으로 방문했습니다.

     

    • 주소: V Celnici 1031/4, 110 00 Nové Město, 체코
    • 영업시간: 화요일 ~ 토요일 : 오전 7시부터 오후 11시까지 / 일요일 오전 7시부터 오후 7시까지 / 월요일 휴무

    빌라 BILLA 기념품

    빌라 BILLA 는 체코의 슈퍼마켓입니다. 입구가 깔끔하네요. 매장에 들어가자마자 COSTA COFFEE 자판기가 보이는데요. 

    COSTA COFFEE

    COSTA COFFEE 영국의 다국적 커피 회사로 영국 내에서는 스타벅스에 이어 두 번째로 규모가 큽니다. 영국 내 2,560개 점포 국제 점포가 1,400여 개로 스타벅스에 이은 세계 2위의 커피 프랜차이즈입니다. 

    프라하 여기저기에 COSTA COFFEE가 많이 보였고, 심지어 체코 공항에도 있습니다.

     

    코젤 다크 흑맥주

    체코 프라하에 가면 코젤 맥주는 꼭 마셔봐야 하는데요. 마트에 가보니 코젤 캔맥주 하나에 17 코루나밖에 하지 않았습니다. 한국보다 훨씬 저렴해서 몇 캔 구입했습니다. 오른쪽에 보이는 황금색 코젤은 코젤 라거 맥주입니다. 21 코루나로 1200원 정도밖에 하지 않네요. 

    기타 맥주

    그 밖에도 하이네켄을 비롯한 맥주들이 대부분 저렴한 편입니다. 프라하에 며칠 더 머문다면 캔맥주를 왕창 사서 마시고 싶네요. 우리나라도 이렇게 저렴했으면 좋겠네요. 

     

    코폴라 KOFOLA

    체코는 맥주로도 유명하지만 '체코 국민 음료' 또는 '체코의 코카콜라'라 불리는 코폴라도 유명합니다. 코폴라는 한 의약품 제조회사에서 코카콜라 대용으로 개발한 음료인데요. 주황색이 original 코폴라입니다. 그나마 맛있다고 해서 구입해서 마셔봤는데요.

    그냥 코카콜라 사서 드시는 것이 훨씬 낫겠네요. 이 무슨 애매한 맛인지 모르겠습니다. 그냥 1,200원 주고 체코 국민 음료 체험해보고 싶으신 분만 사서 드세요. 개인적으로는 비추입니다.

     

    말렌카 Marlecka

    체코 프라하에 가면 꼭 먹어야 할 디저트 1위 말렌카 꿀 케이크입니다. 말렌카는 체코 전통 케이크로 꿀과 견과류가 들어간 달콤한 맛이 특징입니다. 한박스에 17,000원 정도 해서 기념품으로 몇 개 구입했습니다. 맛은 호불호가 있으니 조그만 거 구입해서 드셔보시고 구입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초콜릿 LINDAR, MERCI

    체코 제품은 아니지만 스위스의 LINDOR 초콜릿과 독일 초콜릿 MERCI 초콜릿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LINDOR 초콜릿 파란색을 추천합니다. 국내에 빨간색과 갈색은 있었는데 파란색은 아직 못봤습니다. 맛도 있으니 기념품으로 많이 구입하셔도 괜찮지 않을까 싶네요.

     

    체코 전통술 BECHEROVKA, SLIVOVICE

    체코의 리큐르이자 체코를 대표하는 국민 술인 베체로브카입니다. 원래는 위장약으로 시작했는데 그 특유의 허브향이 나도 맛도 좋아서 환자들이 남용해 버리는 바람에 술로 개발하게 되면서 현재의 리큐르가 되었다고 하는데요. 체코 국민들 사이에서는 한 잔만 마셔도 1년 젊어진다는 얘기도 있다고 합니다. 

    도수는 38도로 조금 강한 편입니다. 실제로 마셔보니 박카스랑 비슷한 맛이 났습니다. 체코 여행 기념품으로 조그만 사이즈도 있으니 기념품으로 구입해도 괜찮지 않을까 합니다. 가격도 1만2천원대로 적당한 편입니다.

     

    체코 전통 주류를 생산 판매하는 기업인 루돌프 옐리네크가 생산하는 슬리보비체는 잘 숙성된 자두를 3단계에 걸쳐 증류해 맛이 깊고 부드럽습니다. 슬리포비츠 어원은 자두를 뜻하는 슬라브어인데요. 슬리보비츠의 좋은 향기는 아몬드의 성분인 아미그달린을 많이 포함하고 있는 자두 씨앗에서 크게 기인한다고 합니다. 

    옆에 보인느 휴로스코비체는 당도가 높고 향이 좋은 남아메리카의 배 품종인 윌리엄으로 만들어 잘 익는 배의 향이 돋보이는 제품입니다.  가격대는 2만원대부터 구입 가능하며 체코 공항 면세점에서도 구입할 수 있습니다.

    마무리

    체코 프라하에는 몇개의 대형 슈퍼마켓이 있는데 그 중 빌라에서 구입할 수 있는 기념품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가격이 저렴한 편은 아니지만 한 곳에서 체코에서만 구입할 수 있는 물건들을 구입할 수 있으니 한번쯤은 들러서 구경하고 기념품도 구입하는 것도 괜찮을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