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코 프라하 중앙역에서 프라하 공항 가는 방법 완벽 정리

배워서 남주자

체코 프라하 중앙역에서 프라하 공항으로 할 때 몇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하지만 공항버스를 타는 것이 가장 편했기에 공항버스를 타고 이동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프라하 중앙역  Hlavní nádraží

    AE 버스티켓은 프라하 중앙역 1층에 있습니다. 정확히 말하자면 프라하중앙역 옆 Vrchlického sady 공원 쪽에서 프라하중앙역으로 들어오면 보입니다.

    Metro Tram Bus가 써진 티켓박스입니다. 멀리서도 한눈에 잘 보여서 찾기는 쉽습니다. 

    AE 버스 티켓 발권

    프라하 중앙역 1층에 AE 버스 매표소에서 프라하 공항으로 가는 티켓 발권이 가능합니다. 저는 트래블제로 카드로 결제했습니다. 체코 여행도 트래블제코카드 이용 강추합니다.

     

    트래블제로 신청 후기 및 트래블월렛 비교

    얼마 전 호주 여행을 위해 트래블월렛 카드를 만들어서 잘 이용했습니다. 조만간 스위스 여행에 기존에 있던 트래블월렛 카드를 사용해도 되지만 트래블제로라는 카드가 있어서 신청해 봤습니

    imparo.tistory.com

    매표소 운영 시간

    • 월요일~금요일 오전 6시 ~ 오후 10시
    • 토요일~일요일 오전 7시 ~ 오후 9시
    • 국경일 오전 7시 ~ 오후 9시

    이용 요금

    요금은 1인 100 코루나(한화 약 6,000원)입니다. 여기 매표소에서 교통권도 구입할 수 있으니 필요한 일수만큼 확인해서 구입하시는 것도 괜찮겠네요.

     

     2층으로 이동

    이제 티켓을 구입했으니 AE 버스를 타러 이동해야 합니다. 우선 프라하 중앙역 2층으로 올라가서 외부로 나가면 되는데요.

    매표소 뒤쪽에 보이는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2층으로 올라갑니다. 그릴도 또 한 번 에스컬레이터를 타면 되는데요,. 표지에 AE버스 그림이 보여서 찾기도 쉽습니다.

     

    기념품 구입

    프라하의 자연주의 화장품인 맥주샴푸를 구입할 수 있는 마뉴팍투라가 프라하 중앙역에도 있습니다. 혹시나 프라하에서 기념품을 구입하지 못했다면 여기에서 구입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큰 용량은 인터넷보다 2천 원가량 저렴했으니 무조건 사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저는 캐리어 용량 때문에 미니 사이즈로 구입했는데, 가성비가 좋은 편은 아닙니다. 다만 기념품용으로 가볍게 선물하기는 괜찮은 것 같아서 미니 사이즈로 몇 개 구입하긴 했습니다.

     

    바깥으로 이동

    다시 본론으로 들어가서, 2층으로 올라오면 넓은 공간이 나오는데 여기서 중앙역 외부로 나가면 버스 타는 곳이 있습니다. 올라가면 오른편이나 왼편에 바깥으로 나가는 출구가 있으니 바깥으로 나가시면 됩니다.

    바깥으로 나가면 반대편에 프라하에 첫날 도착했던 곳이 나오네요. 맞은편에 보이는 유리건물 엘리베이터를 타면 프라하중앙역 1층으로 이동할 수 있었습니다.

     

    버스 탑승

    프라하 중앙역에서 바깥으로 나와서 왼편으로 돌면 AE버스를 타는 곳이 보입니다. 여기에서 줄 서서 대기하면 됩니다. 프라하 중앙역에서 프라하 공항으로 가는 버스는 시간대별로 조금 다르지만 대략 30분에 한대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시간표를 구글에서 검색하면 잘 나오니 구글 시간표를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여기서 AE버스를 탑승하고 프라하 공항까지 대략 35분 정도 소요되었습니다. 국제선이라 출발 3시간 전에 도착할 수 있게 여유 있게 출발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혹시나 AE버스가 맞는지 확인하고 싶으면 버스 옆면에 AE 글자와 비행기 그림을 확인하시면 되겠습니다.

     

     

     

    체코 프라하 공항에서 프라하 중앙역 가는 방법 완벽 정리

    여행 마지막 일정인 체코 프라하 공항에 도착했습니다. 프라하 여행을 위해 숙소가 있는 프라하 중앙역으로 가야 하는데요. AE 버스는 프라하 공항에서 중앙역까지 한 번에 이동할 수 있어 여행

    imparo.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