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만에 화순 보리밥 맛집으로 소문난 벽오동 화순점에 다녀왔습니다. 자주는 아니고 1년에 한 번 정도는 가게 되는 것 같은데요. 아시는 분들은 아실 테지만 아직 모르신 분들을 위해 간단히 후기를 남겨보려 합니다.
목차
벽오동 화순점
제가 방문한 벽오동은 화순점입니다. 네비게이션에서 그냥 벽오동을 검색하면 벽오동 도곡점이 나오기도 합니다. 주소 잘 확인하고 방문하셔야 합니다. 주차장은 많은 편이지만 방문할때마다 만석인 것 같습니다. 이른 점심시간 또는 늦은 점심시간에 방문하셔야 주차가 조금 수월하지 않을까 합니다.
주소: 전남 화순군 화순읍 안양산로 145
영업시간: 매일 11:00~21:00 / 15:00~17:00 브레이크 타임
벽오동 화순점 메뉴
보리밥 전문점 벽오동 화순점 메뉴입니다. 요즘 1인만 식사할 수 있는 식당이 많이 늘어나긴 했지만 벽오동 화순점은 1인분 식사는 안된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벽오동 화순점 대표 메뉴는 보리밥/쌀밥 정식입니다. 2인 이상은 1인당 14,000원인데 3인 이상일 때는 1인당 13,000원으로 천 원 더 저렴합니다. 7세 이하는 공깃밥으로 주문하면 됩니다.
보리밥 상차림
우선 식당 내부가 만석이라서 사진을 찍지는 않았습니다. 그래서 보리밥 상차림부터 보여드립니다. 종류가 너무 다양해서 사진 한장에 다 담아지지 않았는데요. 수육, 불백, 양념게장, 파전 등등 먹을게 많이 있습니다.
보리밥은 각종 나물과 쌈채소를 잘라넣어서 고추장을 넣고 맛있게 비벼드시면 됩니다.
맛있게 드시고 난 후 계산을 마치고 나면 입구에 있는 수정과 한 그릇 하시면 됩니다. 처음에 수정과 이름이 안 떠올라서 한참을 생각했네요. 점점 단어가 잘 안 떠오르네요.
마무리
가끔 건강한 음식의 맛을 느끼고 싶을 때 방문하는 벽오동 화순점입니다. 역시나 이번에도 맛있게 먹었습니다. 조만간 부모님 모시고도 한번 방문해야겠습니다. 가족들과 방문 후 벽오동에서 보리밥을 먹고 근처 수만리 카페나 무등산 양떼목장에 방문하시는 것도 반나절 나들이 코스로 괜찮을것 같네요.